2023.12.11 (월)

  • 구름많음동두천 10.1℃
  • 흐림강릉 10.4℃
  • 서울 11.8℃
  • 흐림대전 13.3℃
  • 흐림대구 10.7℃
  • 흐림울산 12.8℃
  • 광주 12.9℃
  • 흐림부산 13.8℃
  • 흐림고창 10.5℃
  • 제주 15.7℃
  • 흐림강화 9.8℃
  • 흐림보은 12.3℃
  • 흐림금산 11.8℃
  • 흐림강진군 13.5℃
  • 흐림경주시 8.2℃
  • 흐림거제 13.1℃
기상청 제공

박람회 국내 뉴스

화장품 원료 최대 박람회 2017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개막

6월 20~22일 코엑스, 글로벌 신원료 트렌드 바이어 시선집중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국내 최대 화장품 원료 전시회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7’이 6월 20일 코엑스 C홀에서 막을 올렸다.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7’은 국내외 관계자들의 뜨거운 요청과 성원에 힘입어 올해부터 3일로 연장됐다.

국내 화장품 제조업체들은 원료의 78%를 수입하고 있으며 R&D 부문에 대규모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글로벌 원료 공급업체들에게 한국이 매력적인 시장으로 주목받는 이유다.

이에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7’에는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 혁신적이고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였다. 크로다, 다우코닝, 에보닉 등 글로벌 원료 공급업체를 비롯해 전시회 전체 참가 업체 가운데 58%가 글로벌 원료업체로 꾸려졌다.


국내에서는 대봉엘에스와 다미화학, 엑티브온, 바이오스펙트럼, 하나무역, 바이오제닉스, 선진뷰티사이언스, 모아캠, 케이에스펄, H&A파마켐, 더가든오브내추럴솔루션 등 대표 원료 업체들이 참가했다.

올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7은 더 커진 규모 외에도 R&D, 마케팅 전문가들에게 글로벌, 현지 화장품 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세미나와 이노베이션 존(Innovation Zone), 제품 트레일(Product Retail), 센소리 바(Sensory Bar) 등을 마련해 시선을 모으는데 성공했다.

단기간에 빠르게 새로운 원료를 찾기 원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이노베이션 존’ 공간을 마련했으며 비슷한 맥락으로 R&D 전문가들이 천연활성제, 보습제, 노화방지제에 관한 최신 성분과 정보를 더욱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제품 트레일’을 새롭게 도입했다.


센소리 바도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7에서 처음으로 도입한 공간이다. 텍스처와 감각 요소들은 고객의 구매결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관람객들은 센소리 바에서 이 분야의 혁신적인 제조사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크림과 오일, 마스크, 밤 등을 직접 만지고 느껴볼 수 있다.

센소리 바 옆에는 라이브 시연장이 마련돼 원료 공급업체들은 자사 제품의 제형 과정을 실시간으로 각 30분씩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게 된다.


박람회에 참석한 관람객들을 위해 교육세미나도 눈길을 끈다. 3일 내내 이어지는 세미나는 ▲마케팅 트렌드 및 규제 세미나 ▲테크니컬 세미나 ▲화장품 과학 및 기술 세미나 등 3개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마케팅 트렌드 및 규제 세미나는 6월 20일 ▲ 엄선미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 리서치 애널리스의 '아시아의 프리미언 스킨케어:핵심 트렌드 및 전망' ▲플로렌스 버나딘 인포메시션&인스퍼레이션 설립자의 '뷰티산업-DIY화장품 트렌드의 진화 또는 혁명' ▲산치 멘디라타 파트너 해피마켓의 '아시아의 모바일 시장 성장이 갖는 의미' ▲새런 퀙 민텐 수석 뷰티 퍼스널 케어 혁신 및 인사이트 분석가의 '동남아시아에서의 뷰티 비즈니스 기획' ▲송자은 대한화장품협회 차장의 '한국 화장품 규제에 대한 이해 ▲윤석주 안전성평가연구소 예측독성연구본부장의 '코스메슈틱스 개발을 위한 인 실리코 접근법 ▲벨린다 칼리 퍼스널케어사이언스 이사의 '아시아의 헤어케어 트렌드' 등에 대해 발표가 이뤄진다.


6월 21일에는 ▲니콜 폴 파이브바이피프티 설립자의 '글로벌 프레그런스 마켓-새로운 기획 ▲산치트 멘디랫 해피마케터 파트너의 '화장품 브랜드를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카라테 접근법' ▲박장서 글로벌코스메틱연구개발사업단 연구소장의 '한국의 친환경 및 바이오 기술 기반 원료 경향' ▲벨린다 칼리 퍼스널케어 사이언스 이사의 '소비자 맞춤형 상품의 현재와 미래' ▲조-앤 친들리 뷰티키친 설립자의 '유럽의 내추럴과 오가닉 제품 트렌드 ▲배지현 아모레퍼시픽 상품전략팀 상무의 '한국 스킨케어 최신동향' ▲이채원 뷰티스트림 한국 마케팅 & 영업 매니저의 '2018년 봄&여름 시즌 전망: 메이크업 컬러 및 텍스쳐'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6월 22일에는 ▲니콜라 매틱 클라인 이사의 '화장품 원료 시장-미국&유럽과 아시아 비교 ▲니콜 폴 파이브바이피프티 설립자의 '매가 뷰티 트렌드 2020' ▲벨린다 칼리 퍼스널케어사이언스 이사의 '화장품 규정:유럽연합과 중국 등에 대해 발표하며 윤주택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회장이 'IBITA 뷰티 시상식'을 진행한다.



테크니컬 세미나는 6월 20일 ▲ 홍인기 래디안 리서치 매니저의 ‘세포 건강 복구를 통해 디에이징 제품을 개선하는 방법’ ▲나오야 야마모토 아지노모토 책임연구원의 ‘이목을 끄는 새로운 제형 및 우수한 질감을 위한 젤라틴화 제품’ ▲랄프 쿠슈너레이트 닥터 스트레트만 세일즈 디렉터의 ‘유화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위한 보존 솔루션’ ▲대니얼 김 에보닉 코리아 한국-퍼스널케어 비즈니스 매니저의 ‘눈에 띄는 피부 만들기-센서리 칼레이도스코프 2.0’ ▲로젠베르그 DSM Nutritional Product Ltd. 스킨케어 부문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의 ‘PEPHA-AGE: 피부 일광 자가 방어력 촉진하기’ ▲박기돈 인코스팜 설립자의 ‘AdipoSol: 피부 광노화 예방을 위한 새로운 방법’ ▲요시히토 카사하라 세이와 카세이 테크니컬 세일즈 최고 책임자의 ‘손상된 큐티클을 회복시키는 방법-식물성 액체 큐티클’ ▲Kitty Xia UL 프로스펙터 세일즈 이그제큐티브의 ‘R&D를 더 신속하게 하기 위한 원료 리서치 최적화 방법’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6월 21일에는 ▲니콜라스 마조렐 스테리너리 드부아 지역 세일즈 메니저의 ‘오늘 그리고 내일의 메이크업을 위한 완벽한 에스테르 선택’ ▲Dr.Chang Wang PhD 리포텍(루브리졸 컴퍼니) APAC 지역 세일즈 & 마케팅 매니저의 ‘REPROAGE 팹타이드-젊은 피부를 위한 재생프로그램’ ▲프레드릭 세레스 지보단 액티브 뷰티 아시아태평양 세일즈 메니저의 ‘피부줄기세포 겨냥을 통한 전신 재생’ ▲죠셉 쉬에 루브리졸 스킨 에센셜 북미 기술 마케팅 메니저의 ‘민감 피부 관리용 제형을 위한 효과적인 새로운 솔류션’ ▲크리스티나 호 크로다 퍼스널 케어-미용 제형 마케팅 매니저의 ‘지속가능성 및 성분 무결성’ ▲파브리스 길레마트 디에스엠 지역 마케팅 팀장의 ‘블루를 이겨내다: 실내외의 블루 라이트 손상에서 피부보호’ ▲타쿠야 오카다 아지노모토 개발&테크니컬 서비스 어시스턴트 매니저의 ‘혁신적인 헤어케어 제품 개발을 위한 새로운 아미노산 기초 원료’ ▲톰 린스트룀 박사의 ‘코스메틱스 필드에서의 나노셀룰로오스’ ▲정세규 인코스팜 과학자문위원의 ‘환경오염에 대항하는 아쿠아타이드 트리플 쉘드 방어전략’ 등의 발표가 이어진다.


6월 22일에는 ▲에바 갤릭 비톱 비즈니스 개발 매니저의 ‘임상으로 증명된 효능이 있는 오염방지, 보호 및 복구’ ▲루메인 마티 세픽 아시아 아시아 태평양 뷰티 케어 마케팅 담당자의 ‘부드 페인트:페인팅이 당신의 감정을 고취 시킬 때’ ▲김민선 바이오스펙트럼을 대표하는 콘트롤 유니온 코리아 어시스턴트의 ‘유기농 화장품 인증 설명’ ▲데니스 즐로트닉 홀스타 수석 마케팅 개발 매니저의 ‘고성능&지속 가능한 천연 활성성분을 위한 혁신적인 접근법’ ▲벨린다 칼리 퍼스널케어사이언스 이사의 ‘WOW 컬러 코스메틱 효과를 내는 색소 선택’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박람회 주최 측은 “2018년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서는 ‘포뮬레이션 랩’을 신설, 실험실같은 공간을 마련해 참관객들이 화장품 원료를 직접 조합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항상 새로운 걸 시도하는 만큼 내년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