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9 (목)

  • 흐림동두천 13.7℃
  • 구름조금강릉 18.7℃
  • 구름많음서울 13.3℃
  • 구름많음대전 14.1℃
  • 구름조금대구 15.8℃
  • 맑음울산 20.3℃
  • 구름많음광주 18.4℃
  • 맑음부산 20.3℃
  • 구름많음고창 17.6℃
  • 흐림제주 20.5℃
  • 흐림강화 14.3℃
  • 구름조금보은 11.4℃
  • 흐림금산 13.0℃
  • 구름조금강진군 18.7℃
  • 맑음경주시 17.9℃
  • 맑음거제 18.1℃
기상청 제공

업체

메가코스 R&I센터, 최첨단 설비 차별화된 기술력 ‘주목’

‘Art science·High technology’ 신개념 가치창조 글로벌 리더 발돋움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메가코스(MEGACOS)는 소통, 혁신과 열정, 고객만족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신속, 정확, 만족의 고객대응에 전력을 기울이는 화장품 OEM ODM 전문 개발 생산기업으로 2016년 R&I센터 설립을 시작으로 기업 부설연구소 인증, 2017년 디자인연구소 인증까지 마친 기업이다.

2017년 4월 화성공장을 완공하고 5월 식약처로부터 화장품 OEM ODM 사업 진출을 위한 제조업 허가를 취득해 화성공장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으며 9월 ISO22716, 12월 CGMP를 획득해 글로벌 제품 생산 거점으로 발돋움했다.

현재 메가코스 전체 직원은 130명이며 메가코스 R&I센터는 소재·제형 개발, 안전성·유효성 자체 검증을 위한 기반기술연구실, 스킨케어연구실, 스킨케어응용연구실로 구성된 기초연구소와 베이스 메이크업연구실, 포인트메이크업연구실로 구성된 색조연구소, 향료연구실, 디자인연구소 등 60여명의 전문연구원으로 구성돼 화장품 OEM ODM 업계의 신흥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영어로 ‘큰’, ‘거대한’이라는 뜻의 ‘Mega’와 화장품의 뜻을 가진 ‘Cosmetics’의 합성어의 ‘메가코스(MEGACOS)’. 용기 디자인부터 완제품 디자인까지 모든 화장품의 용기, 소재, 개발과 공급의 원 스톱 프로세스(ONE STOP PROCESS)를 통해 글로벌 리더가 되겠다는 그들의 심장, 메가코스 R&I센터가 주목을 받고 있다.

최고 제품개발 추구하는 메가코스 ‘R&I센터’

메가코스 R&I센터는 Art science와 High technology를 통해 신개념 가치 창조를 실현하기 위해 최첨단 설비와 우수한 연구환경, 차별화된 기술 능력을 갖추고 21세기를 선도하는 New Global Leader를 지향하고 있다.

또 21세기 Global Leader를 위해 소재 발굴, 신제형 개발, 효능 평가, 기능성 연구를 비롯해 해외 유수 기업과의 기술 제휴 등을 통한 최고의 제품 개발을 추구하고 있다.

메가코스 R&I센터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연구소라는 무기를 지니고 있다. 그 중 스킨케어연구소는 기초 화장품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원들의 고객 맞춤형 연구를 통해 신속하고 만족도 높은 제품과 피부의 근간부터 아름다움을 연구하며 탄탄한 기술력으로 차별화된 베이스를 구축해 냈다.

기능성연구실은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 구현을 통한 인간의 행복과 삶의 기쁨을 연구하며 정확한 진단과 안전한 천연 원료의 사용으로 스킨케어와 헤어케어를 근본적으로 해결하는데 중점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기반기술연구실은 소재 연구와 개발, 신제형 개발과 기능성 성분 분석, 미생물과 방부시험을 진행하며 정부 과제와 특허등록, 관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향료연구실은 소비자 니즈의 다양한 제품에 적용 가능한 트렌디한 향을 개발함으로 최종 완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고 제품의 가치를 업그레이드 시켜준다.

베이스메이크업연구실은 파운데이션, 메이크업베이스, 비비크림, 마블 팩트 등 다양한 유화메이크업과 아이섀도우, 블러셔, 파우더 팩트 등 파우더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베이스 메이크업 전반을 개발하고 있으며 포인트메이크업연구실에서는 오일(유분산) 제품과 립 제품의 분산과 유화 메커니즘을 연구하고 있다. 
 
독자적 기술력 21세기 화장품 시장 선도 
 
메가코스 R&I센터 스킨케어연구소는 화장품과 제약, 의학 등의 기초과학 분야 기술을 융합해 보다 새롭고 차별화된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혁신적인 마인드로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은 화해 뷰티 어워드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소비자들에게 품질력을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투명성이 개선된 고함량 천연 오일을 함유한 나노 에멀젼을 바이오 이엑스 셀펩타이드에 적용해 영양감 있는 사용감으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기능성연구실은 다양한 선제품과 미백, 주름개선용 기능성 허가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와 머릿결 구현을 위해 안전한 천연 원료와 새로운 제형을 개발하고 있다.   
 

기반기술연구실은 독자적 기술로 화장품부터 의약외품, 의약품까지 차별화된 소재와 제품 개발, 피부 약물전달(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 기반 기술을 토대로 Real Effect 구현을 지향하며 전세계 최초 소재와 제형 부문 국가연계기술개발 사업을 수행(특 허와 상표권 연계)함으로써 글로벌 리더의 초석을 다지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 향료연구실은 시시각각으로 급변하는 글로벌 트렌드와 법규를 심층 연구해 고객사의 요구 사항과 브랜드의 차별성을 보여주는 향을 개발하며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만족도 높은 최신 유행 향을 제안하고 있다.

베이스메이크업연구실은 메이크업 기술과 스킨케어의 융합인 MAKE-CARE TM 한 다양한 베이스의 개발과 메이크업 유화, 분산 안정화, 피부 컬러와 톤에 관한 연구를 바탕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인의 피부에도 적합한 우수한 품질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포인트메이크업연구실에서는 부드럽고 촉촉하면서도 높은 지속력, 색상표현이 우수하면서도 동시에 뛰어난 효능 이펙트 부여 등 제형의 한계를 넘어 컬러&효능 리얼리티를 부여하는 차별화 제형 기술 노하우를 구축해 냈다.

이처럼 메가코스 R&I센터 6개 연구실은 각각 보다 나은 아름다움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체적으로는 차별화된 기술 능력으로 새로운 Global Leader를 꿈꾸고 있다. 
 
세계 최초 고기능성 화장품 R&D 도전 
 
현재 메가코스는 2017년 국내 OEM ODM 화장품 전문 기업 최초로 산업통상자원부 나노융합 산업핵심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돼 정부기관과 세계 최초 ‘나노촉매를 이용한 주름개선용 바르는 인조 피부막 개발(과제번호 10077593)’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2017년 중소기업청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으로 피부재생과 탈모방지 기능성 원료인 카퍼펩타이드(GHK-Cu) 를 효모 발효 공정 이용한 생산 기술 개발(생산 농도 >100mg/L)로 피부 친화적이며 안전한 고기능성 화장품에 적용하고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헤어, 바디, 의약품과 의약외품 등 모든 제품에 적용될 기반 기술을 획득해 메가코스만의 혁신을 통한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고자 전진하고 있다.

연구개발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부터 화장품 용기 제작, 케이스 포장과 아웃박스 포장까지 화장품이 완제품으로 생산되기 위한 모든 코스를 원 스톱 프로세스(ONE STOP PROCESS)로 운영해 타사 대비 제품 개발 소요 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점도 메가코스의 큰 자랑 중 하나다. 
 
높은 기술력 접목된 최고 제품 연구개발 
 
국내 발효 녹차인 청태전을 원료로 사용한 토니모리 더 촉촉 그린티 수분크림은 2016년 화해 뷰티 어워드 상반기 베스트 신제품 크림부문 1위를 차지했다.

색조제품으로는 2017년 겟잇뷰티 블라인드 테스트 핑크 애로우 립스틱 부문에서 부드러운 사용감과 우수한 발색력으로 1위를 차지하는 등 메가코스는 자사의 R&I센 터에서 개발된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투명성이 개선된 고함량 천연오일을 함유한 나노 에멀젼을 적용한 바이오이엑스 셀펩타이드는 자가 포식으로 세포의 자기정화를 촉진해 다시 살려주는 메카니즘으로 주름진 피부를 매끈하게 케어해 준다.

생체모방수™가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보습 강화를 통한 즉각적인 피부 플럼핑 기능을 부여해 피부에 존재하는 주름을 flat하게 만들어 환하고 투명하며 활기 있는 얼굴로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또 런칭 예정인 콜라겐 마스크 시트는 콜라겐의 각 분자량별 피부 보습막 구현과 동시에 영양성분을 피부에 전달함으로써 피부 탄력과 수분효과를 최대화하는 메커니즘을 구현해 냈다. 저, 중, 고분자의 각 콜라겐은 피부 존재 80% 이상 유사한 Type-1 Collagen으로 피부 친화성과 피부에서의 효과를 증대하고 있다.

한편, 이 같은 메가코스 R&I CENTER의 기술력은 무수한 주요 고객사 현황을 통해 증명되고 있다. L사의 퍼스트씨 블랙 시너지 크림, 또 다른 L사의 키스프루프 립스틱, 아이섀도우 파렛트, 동남아 수출업체인 A 사의 선쿠션 제품, K사의 샴푸, 린스, G사의 러비버디 색조라인, 미니소의 색조라인, D사의 톤업 크림, 미국 ROSS 제품이 출시돼 활발히 판매 중이다.

그 밖에도 H사의 자연에서 온 스킨케어, L사의 메리에코, 틴크러쉬 라인 제품, 태국의 클로스, 프랑스의 롤리팝 제품, 캐나다 Walmart, 미국 E사 제품도 곧 출시될 예정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Global Needs에 부합되도록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국내를 넘어 21세기 전세계 화장품 선도하겠다는 포부의 메가코스. 그들의 꿈은 곧 현실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이유는 메가코스 R&I센터라는 ‘심장’이 있기 때문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