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2 (일)

  • 구름많음동두천 16.9℃
  • 맑음강릉 21.3℃
  • 구름많음서울 17.6℃
  • 구름많음대전 19.2℃
  • 구름많음대구 18.4℃
  • 구름많음울산 19.7℃
  • 구름많음광주 17.3℃
  • 흐림부산 17.9℃
  • 흐림고창 18.1℃
  • 흐림제주 20.7℃
  • 구름많음강화 16.3℃
  • 구름많음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7.3℃
  • 구름많음강진군 20.0℃
  • 구름많음경주시 19.1℃
  • 구름많음거제 19.3℃
기상청 제공

리얼인터뷰

[리얼 인터뷰] 에코먼트 신정은 사장 

2006년 창업 천연, 유기농 화장품 ‘한길’ 미혼모쉼터 설립 지원활동 ‘활발’ 

 

[코스인코리아닷컴 이수진 기자] 화장품에서 원료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특히 요즘은 소비자들도 화장품 성분을 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제는 그 성분 뿐 아니라 그 성분 원료의 퀄리티까지 확인해야 한다. 에코먼트는 유기농 원료 전문 화장품 제조회사다. 지난 2006년 미국 동부에서 우연히 접하게 된 천연 화장품이 동기가 되어 화장품원료 회사를 시작하면서 10년 이상 유기농 화장품원료 사업 한길만을 걸어 왔다.

 

현재 에코먼트는 지난 10년 동안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품질의 유기농 원료로 기초 화장품에서 바디, 헤어, 비누, 방향용 제품까지 다양하게 자체 제조가 가능한 평택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에코먼트 신정은 대표를 만나 회사 경영철학과 연구개발 방향을 들었다.

 


# 에코먼트의 주력 사업을 소개해 주신다면.

 

지난 2006년 유기농 원료회사로 시작해 지금은 한국에서 유기농 인증 화장품을 가장 많이 만드는 천연, 유기농 전문 화장품 제조회사이다. 기억에 남는 자연의 향기를 만든다. 아로마테라피와 좋은 향기의 균형, 전문 조향사가 디자인한 생생한 자연을 담은 감성을 자극하는 향기를 만든다. 에코먼트는 독특한 제형, 확실한 효과, 유기농 인증을 받는다. 탈모, 항산화, 선케어, 아토피, 화이트닝, 여드름 등의 효과를 갖고 있다.

 

혁신적인 유기농 제형과 코스모스 유기농 인증, 아토피, 탈모, 썬케어 화장품 국책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유기농 제품만을 위한 유기농 제조생산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유기농 원료보관실, 유기농 제조가마, 유기농 반제품 보관실, 유기농 충진실, 유기농 완제품 보관실 등을 확보하고 있다.

 

# 에코먼트가 생각하는 유기농 원료와 유기농 화장품의 의미는.

 

화장품원료란 음식의 재료와 같다. 아무리 좋은 조미료와 손맛도 식재료의 품질이 좋지 않으면 빛을 발할 수 없다. 화장품 소재 개발은 피부 미생물을 조절해 아토피 증상을 개선시키는 화장품 소재인 리모니아 아시디씨마 추출물을 연구했다. 유기농 리포솜 공법을 사용해 보습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보습 유지력과 안전성을 현저하게 향상시킨다. 화장품 연구개발은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황색포도상구균을 억제시키고 공생 미생물의 생장을 촉진해 아토피, 여드름 개선 효과 증진 화장품을 개발했다.

 

그동안 나 자신의 오래된 피부 문제를 바꿔 준 천연 화장품을 만나 원료와 제조과정에 대해 공부하고 세계 곳곳을 누비며 귀한 유기농 원료들을 찾았다. 현재 회사는 오랜 유기농 원료 경험을 바탕으로 약 30여개 국가에서 120가지 이상의 유기농 원료를 확보하고 있다. 이 원료들은 모두 현지에서 직접 재배하는 유기농 원료들로 신뢰가 높은 고품질의 원료이며 우리는 선별 구매를 통해 최상을 유지하고 있다.

 

 

 

# 올해 중점을 두고 있는 업무사항은.

 

정부의 천연 및 유기농화장품 고시가 발표되서 이에 따른 내용을 고객사들과 공유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제품을 OEM 생산하는 점이다. 또한 유기농 선크림 연구개발과 제조기술을 집중적으로 알리는 점이다. 유기농 선제품 SPF 37++은 개발을 완료했다. 유기농 선제품 SPF 50+++은 9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9월 완료하는 제품은 선크림, 선로션, 선샤벳, 선쿠션 등이다.

 

# 천연, 유기농 원료 시장의 특성과 차별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천연, 유기농 화장품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원료인데 우리는 오랜 원료 경험을 바탕으로 약 30여개 국가에서 수급한 120가지가 넘는 원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그 원료들은 모두 신뢰가 높은 고품질의 제품들이다. 특히 지금까지 천연, 유기농 원료를 오랜 시간 취급하며 원료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포뮬러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했다.


현재 회사는 코슈메슈디컬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다. 씨앗부터 수확까지 올곧게 키운 신선한 자연재료를 담아 만든다. 독성 성분은 철저하게 차단한다.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자란 유기농 식물에 풍부한 피토케미털 성분으로 아름다운 피부 약속을 한다.

 

현재 천연물을 이용한 아토피 개선과 기능성 화장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고 있는 과제로 리모니아 아키시디마를 활용한 아토피 개선과 자외선 차단 기능성 화장품을 지난해 6월 1일부터 오는 2020년 5월 31일까지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가 바르는 것이 지구가 된다는 신념으로 자연 생태계를 파괴하는 설페이트, 비즈와 같은 성분을 사용하지 않는다. 이익을 위해 진실을 훼손하지 않아야 한다는 신념으로 화장품 성분부터 제조공정까지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며 100% 확신할 수 없다면 제품을 판매하지 않고 있다. 로컬 식물작물이 순환경제에 도움이 된다는 신념으로 계약 재배를 통해 우리 농가들이 유기농 재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익금 중 일부는 유기농 토지를 유지하는데 지원하고 있다.

 

# 그동안 회사 경영에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노하우는.

 

천연 유기농 화장품 OEM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던 업체가 아니다 보니 초창기에는 시행착오가 많았다. 하지만 그럴수록 '최고의 유기농 원료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우리의 기본원칙을 지켰다. 괜히 구색을 맞추기 위한 원료를 가져다 놓지 않았다. 우리를 찾아준 고객사에게 가장 좋은 것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했고 항상 정직과 신뢰의 자세로 고객사들의 업무를 진행했다. 그것을 믿어 주면서 점차 고객사들이 증가했다.

 

최근에 천연, 유기농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과거에는 시장이 크지 않고 소비자들의 인식이 낮아 어려움이 매우 컸다. 특히 OEM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가 아니다 보니 더욱 어려웠다. 처음 소비자 니즈가 높았던 베이비 제품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하면서 방향성을 잡았다. 이후 천연, 유기농으로 소구할 수 있는 스킨케어로 제품 연구개발을 확대해 나갔다.

 

 

# 앞으로 천연, 유기농 원료 화장품 사업에 대한 계획은.

 

앞으로 좋은 유기농 원료에 대한 신념을 바탕으로 새로운 천연, 유기농 원료와 제품 개발에 대한 연구와 고민은 끊임없이 지속할 것이다. 더불어 단순한 OEM 사업을 넘어 제형 연구개발과 소비자 트렌드에 대해 발 빠르게 준비해 고객사들에게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전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고객사들을 위한 맞춤형 브랜딩과 제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생각이다. 고객사를 최우선으로 하는 전문 OEM 사로 거듭나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고객사가 행복해지면 우리는 더불어서 행복해진다.

 

또 그동안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 미혼모들을 위한 자선활동도 계속할 계획이다. 현재 미혼모쉼터 설립을 목표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에도 보답할 계획이다.

 

# 앞으로 연구개발 분야의 기대하는 바가 있다면.

 

현재 유기농 선크림과 아토피 기능성화장품을 국책과제로 진행하고 있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고 있는 이 과제는 리모니아 아키시디마를 활용한 아토피 개선과 자외선차단 기능성화장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유기농 선크림은 올해말까지 출시할 예정이며 아토피 기능성 화장품은 식약처 고시에 맞춰 상용화할 계획이다. 
유기농 제품은 순하고 안전하지만 사용감이나 효능은 부족하다는 편견을 갖고 있다.

 

앞으로 선크림과 탈모, 아토피, 여드름 등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품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미주, 유럽지역의 대표 천연, 유기농 박람회에 직접 참가해 K-뷰티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려 해외 수출 거래선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태그

에코먼트  유기농  원료기업  OEM  화장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