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화장품 제조전문기업 씨티케이코스메틱스(대표 최선영)가 화장품의 제품 기획단계에서부터 포뮬러, 패키지 개발, 생산, 물류 등 전 과정에 대한 품질관리와 향후 리스크 예방관리가 가능한 ‘CTK 백신 프로그램’을 전격 도입한다.
4월 1일 발표된 ‘CTK 백신 프로그램’은 기획과 개발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화장품의 특성상 양산, 물류 등 후반작업에서 문제 발생하게 되면 수정을 위해 오랜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므로 그로 인한 손실을 줄인다는 데에 취지를 두고 있다.
또 기획에서부터 영업, 재무, 구매, 디자인, 품질관리, 물류 등 모든 유관부서가 제품기획 진행상황과 예상되는 위험요소를 실시간으로 공유해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제조과정에서 어느 한 부분만 담당하는 것이 아닌 모든 과정을 관리하는 ‘풀 서비스’인 것이 강점이다.
CTK 백신 프로그램은 ▲CCSE (CTK Comprehensive Supplier Evaluation : 씨티케이코스메틱스 종합평가 항목)을 통해 재무, 생산능력, 평판 등 다방면을 평가해 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발굴 선정 ▲대량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양산테스트(Line Trial)를 진행 ▲유관 부서가 함께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실시간으로 예상되는 위험요소를 공유 등으로 크게 3가지로 구성된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 도입에 대해 최선영 대표는 “모든 위기는 이미 발생하고 난 뒤에는 수습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비용이 들기 마련으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백신을 맞는 것처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 대표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언택트 영업과 재택근무 등을 위한 디지털 전환이 중요해지면서 내부 업무방식 혁신을 위해 지난해 빠르게 투자하고 개선한 결과 실시간으로 진행업무를 공유하고 크로스 체크하는 방식이 가능해져 이번 CTK 백신 프로그램 고안이 가능했다. 앞으로도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앞장서는 기업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1103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