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리포트] 베트남, 뷰티교육 분야 젊은층 높은 관심

2021.11.11 11:32:51

외모 관심 높아지면서 뷰티 교육 수요도 증가, FPT 대학교 Poly K-Beauty 학과 '인기'

 

[코스인코리아닷컴 갈렙 유 베트남 통신원] 베트남에서 헬스케어와 뷰티 분야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젊은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로인해 시장의 요구에 따라 뷰티 전문화와 뷰티 표준화 교육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레 쩐 드엉 비(2000년생)의 가족은 뷰티 전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녀는 뷰티 분야에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는 FPT 폴리테크닉 대학에서 Poly K-Beauty 학과를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드엉 비는 자신의 결정에 대해 "Poly K-Beauty 학과에서 공부하기 전에 나는 화장품 판매 아르바이트를 했으며 스킨케어와 스파에 대한 지식을 배웠다. 하지만 충분하지 못한 지식으로 고민이 컸다. 그래서 나는 뷰티 코스를 찾아보았고 Poly K-Beauty처럼 체계적이고 깊은 교육을 제공하는 곳은 드물어 최종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드엉 비는 FPT 대학교의 스킨케어와 스파 코스에서 뷰티 분야의 전문가와 강사가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만족하고 있다. 그녀는 "Poly K-Beauty에서 공부하면서 나는 강의실부터 학교 장비까지 첨단 장비가 투자된 전문적인 환경에서 습득하고 연습할 기회를 충분히 보장받고 있다”고 말했다.

 


드엉 비는 “학습자들은 연습할 수 있으며 전문적인 교육을 받아 실제 작업을 더 잘 수행할 수 있다. 나는 강사들이 가르치는 방식과 스킨케어 및 스파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이 가장 인상 깊었다"고 덧붙였다.

 

드엉 비 뿐 아니라 응우옌 티 난(2002년생)은 배우가 되기를 꿈꿨지만 하노이 Poly K-Beauty에서 공부하기로 결정해 이제는 많은 고객을 보유한 스파의 대표가 되는 것을 꿈꾸고 있다.

 

난은 학교 학습 과정에 대해 "교육과정은 정말 전문적이고 기준도 높다. 내가 배운 것들은 나에게 많은 긍정적인 결과를 줬다. 학교에서 받은 교육으로 고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줄 뿐 아니라 스킨케어 루틴에 대해 조언하거나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효과가 높은 치료 요법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응우옌 티 난은 "스킨케어와 스파 코스를 공부하는 것은 나에게 개인적으로 전환점이 되었을 뿐 아니라 가족과 친구, 사람들을 돌보는 데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활용하고 뷰티에 대한 열정을 추구하게된 기회이다"고 말했다.

 

 


또 난은 Poly K-Beauty에서 배운 소프트 스킬,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효과적으로 적용해 서비스 품질 향상을위한 기준으로 삼아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책임감과 신뢰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뷰티학과 진행시 교육 교과서의 내용은 영어나 한국어에서 베트남어로 번역되어 학생들이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교육 과정은 경영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지식을 통합해 학생들이 졸업 후 자영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과정을 마친 학생들은 전문성이 높아 뷰티 업계 분야에서 매니저가 되거나 스파의 소유자가 되기도 한다.

 


FPT 폴리테크닉 대학 총장인 부찌탄은 “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도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베트남 시장에서 뷰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FPT 폴리테크닉은 국제기구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학생들에게 헬스케어와 뷰티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설립된지 5년차인 Poly K-Beauty는 국제 수준의 교육 시설이 됐으며 졸업생들은 의미있는 성과를 얻었다. 특히 많은 졸업생들은 현재 스파의 소유자가 되어 스킨케어와 뷰티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고 말했다.

 

FPT 폴리테크닉 대학의 Poly K-Beauty 학생들은 FPT 대학교의 수료증을 받으면 ITEC 국제자격증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이것은 뷰티 분야의 자격증을 발급하는 기관인 국제테라피자격시험위원회(International Therapy Examination Council)의 국제 자격증이다. ITEC은 VTCT와 Ofqual, European과 같은 직업 훈련 자격증 취득 분야에서 가장 큰 3개 조직과 협력하고 있다. 이러한 자격증은 유럽 기준에 따라 평가되며 전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유효하다.


현재 Poly K-Beauty는 스킨케어와 스파, 아트 메이크업, 네일 기술, 뷰티 타투 스프레이 등 다양한 전공을 교육하고 있다.

 



갈렙 유 기자 dfccaleb98@naver.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