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리포트] 브라질 더바디샵, 올해 대화형 스토어 '워크숍' 리뉴얼 추진

2022.01.24 15:06:41

장인 스튜디오서 영감 매장 중앙 '제품 체험실' 공간 배치 '집단적 새로운 고객경험' 강조

 

[코스인코리아닷컴 김형태 중남미 통신원] 2017년 브라질 화장품 나투라 그룹에 인수된 더바디샵은 리뉴얼을 시작했으며 이를 위해 '워크숍'이라고 하는 새로운 대화형 스토어 모델을 계획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리뉴얼할 더바디샵의 ‘워크샵’ 매장은 지난해 브라질에 첫 번째 매장을 오픈했으며 2022년에는 브라질 남동부 전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환경인권 운동가 아니타 로딕(Anita Roddick)이 설립한 영국 천연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The Body Shop)은 지난 45년 동안 대의를 옹호하고 지역사회를 지원해 왔다.

 

 

나투라의 파울라 안드라지 소매 부사장은 “워크샵 스토어는 판매 시점에서 아키텍처, 메시지와 표현 측면에서 브랜드를 나타낸다. 그 아이디어는 고객을 돋보이게 만들고 집단적 경험을 자극하는 것이다”며, “이러한 환경에서 그는 자기 관리, 우리 제품의 기원과 역사, 그리고 더바디샵의 목적의 일부인 행동주의에 대한 교훈에 대해 배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개념은 프로젝트에서 천연 재료, 재활용 재료와 재사용 재료를 사용하는 장인의 스튜디오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경영진에 따르면, '대의에 헌신하는 행동주의 허브'라는 제안을 강화하는 것이다. 티트리, 바디버터 등 아이코닉한 라인을 테마로 한 인터랙티브 공간 외에도 제품 체험실 중앙에는 '브랜드의 집합체'를 나타내는 원형 세면대가 있다. 고객은 또한 선물 포장을 본인이 희망하는 대로 꾸릴 수 있으며 지역 예술가의 여행 전시회를 확인할 수 있다.

 

 

더바디샵은 2019년 런던에 워크샵 스토어를 오픈했다. 현재 60개 이상의 점포가 18개국에 영업 중에 있다. 브라질에서는 지난해 중순 리우데자네이루 시내 한 쇼핑몰에 첫 번째 유닛을 설치했다.

 

파울라 안드라지 소매 부사장은 “이 새로운 모델을 국내에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브라질에 워크숍이 열리게 된 것은 코로나19 이후 소매업 재개와 소비자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더 많은 경험과 연결을 찾는 것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파울라 안드라지 소매 부사장은 “Empório Body Store로 국내 브랜드 입점, 매장 리뉴얼, 로리타 라인 등 브라질인 전용 제품 퇴출로 시작했다”며, 더바디샵의 역사를 설명하는 한편 “브라질은 국제 화장품 브랜드에게 도전적인 시장이지만 우리는 브라질의 성장 잠재력을 믿으며 매년 이를 반영하고 있다. 우리는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국가이자 포트폴리오의 일부를 현지에서 생산하는 유일한 국가이다”고 힘줘 말했다.

 

 

파울라 안드라지 소매 부사장은 "우리는 브라질에서 2023년까지 완전한 채식주의와 같이 브랜드가 제안한 대의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찾았다”면서 “동물실험에 반대하는 브랜드의 글로벌 캠페인에서 800만 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브라질은 콜렉션의 '톱 5'에 들었다"고 주장했다.

 

안드라지 부사장은 “우리는 향후 3년 동안 강력한 확장과 개조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2022년에는 동남아의 새로운 거점확보를 목표로 한다”며 시장 확대 계획을 밝혔다. 한편, “아이디어는 모든 매장을 이 새로운 모델로 가져와 브라질과 전 세계로 확장하는 것이다”며 2022년 포부를 밝혔다. 전 세계의 워크샵은 동일한 미적 기준을 따르지만 부사장은 차별성을 강조했다.

 



김형태 기자 paulsdea@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