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RC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코스맥스BTI-분당서울대병원, 첫 연구결과 공유 세미나 개최

2022.03.07 09:41:58

인공피부 대체 스킨 explant 플랫폼 구축 in vitro 시험, 임상시험 교두보적 역할 연구 모델 기대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생의학센터(센터장 허찬영)와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대표이사 허찬영, 연구소장 강소민), 코스맥스비티아이(주)(대표이사 이완경, 이윤종, 연구소장 강승현, 연구책임자 이경은)는 지난해 8월 18일 상처 회복 및 피부 특성 심화 연구를 위한 human skin explant 활용 공동 연구 MOU 체결 이후 지난 2일 첫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수술 후에 폐기물로 버려지는 조직을 적합한 과정을 거쳐 동물실험대체 시험법으로 활용함으로써 심도 있는 피부기초연구를 통해 정확하고 안전한 피부 개선 물질을 개발함과 동시에 영역에서는 실제 피부의 현상을 반영하지 못하는 한계점을 지닌 인공피부를 대체할 수 있는 스킨 explant 플랫폼을 구축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의 재생의학센터장 허찬영 교수는 “수술 후 폐기되는 많은 조직을 통해 이번 세미나와 같이 유익하고 많은 데이터를 얻어낼 수 있다는 점이 놀랍다. 본 연구를 통해 동물시험을 대체하고 in vitro 시험과 임상시험의 교두보적 역할의 연구 모델이 탄생할 것이다”고 전했다.

 

코스맥스비티아이(주)의 강승현 소장은 “이번 연구는 기존의 피부 기능과 세포 기전 연구 간의 간극을 극복하고 유기적인 연결을 통한 통합적 시험법 구축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세포 레벨에서 한계가 있는 연구 영역에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시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의 강소민 연구소장은 “코스맥스비티아이(주)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기존 세포 레벨에서 한계가 있는 실험법을 극복하고 좀 더 이미지 데이터에 특화된 여러 반응을 관할 할 수 있어 새로운 시험법이 개발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재생의료 분야 연구를 선도하는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재생의학센터와 임상시험 전문성을 보유한 KSRC 한국피부임상연구센터, 그리고 화장품 제조와 피부 효능 원료 연구에 있어 국내 최고 전문성을 가진 코스맥스비티아이(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면 이번 연구를 통해 K-Medical과 K-Beauty를 접목한 심도 높은 피부연구로의 확장과 Eco revolution의 확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석 기자 mkkim@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