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 신원료 소개] 장벽 기능과 보습 기능을 겸비한 원료

2022.05.26 11:52:53

자사 농장 히사이팜 순환형 농법 유래 소재

# 순환형 농법서 탄생한 '和 ism® 와일드타임'

 

식물 추출물 제조 공정에서 반드시 생산되는 추출 잔류물의 폐기처리에는 연료 소비와 CO₂ 배출과 같은 환경에 대한 부하가 발생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는 자사 농장인 히사이팜(히로시마현 미하라시 히사이초)에서 추출 잔류물의 회수와 퇴비화를 실시하고 있다.

 

또 이 퇴비를 농장의 흙으로 되돌려 새로운 유용식 물을 재배하는 순환형 농법에 힘쓰고 있으며 식물의 재배에서 연구개발, 제조, 추출 잔류물의 퇴비화까지 일관되게 관여함으로써 제품의 가치, 신뢰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그림1).

 

그림1 자사 농장의 순환 환경형 농업 현황

 

 

자사에서 재배하는 이점에는 높은 트레이서빌리티와 유용성이 기대되는 상태의 식물을 이용해 추출물을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으며 현재 자사 농장의 순환형 농법에서 와일드타임을 포함한 10여 종의 식물이 재배되고 있다.

 

와일드타임(Thymus serpyllum L.)은 건조에 강하며 옆쪽 면으로 대지의 표면을 덮듯이 자라는 차조기과의 식물이다. 원산지는 유럽 남부이며 허브탕으로 이용하거나 와일드타임을 불태운 연기로 신전 등 중요한 공간을 정화하려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전통 허브이다. 또 와일드타임의 추출물에는 각질층의 보습 기능에 기여하는 필라그린의 생성을 촉진하는 작용이 확인됐다. 우리는 수확부터 건조처리까지의 시간에 주목해 필라그린의 생성 촉진 작용을 평가했다.

 

수확으로부터 6시간 이내에 건조한 와일드타임을 원료로 한 추출물은 수확 후 하룻밤 이상 두고 건조처리를 한 것과 비교해 필라그린 mRNA 생성 촉진 작용이 1.5배 증가한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자사 농원을 가진 원료 제조회사로서의 강점을 살려 신선한 상태로 처리된 와일드타임만을 원료로 한 ‘和 ism 와일드타임’을 개발했기에 검토한 결과를 하기에 제공한다.

 

 



최현정 기자 hikari_0706@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