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전개하는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이 아티스트 그룹 팀보타(TEAMBOTTA)와 함께 진행 중인 연작x팀보타 특별전의 유료 관람객수가 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시를 시작한 3월 말부터 5월 말까지 두 달여 만에 이룬 성과다.
연작x팀보타 특별전은 ‘자연의 작품’이라는 뜻을 지닌 연작이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브랜드 철학인 통식물 에너지를 자연스럽게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팀보타와 공동 기획한 전시회다. ‘도심 속 숲’을 주제로 총 650평 규모, 7개 전시관에 걸쳐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꽃과 식물의 향기를 관람객들이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전시회는 기존 패션, 뷰티 업계가 진행해 온 전시회와는 달리 브랜드를 직접 노출하거나 제품을 진열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연작은 화장품에 담긴 향으로 후각을 자극하고 브랜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패턴을 반복적으로 노출함으로써 고객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간접적인 마케팅 방식을 사용했다.
아울러 전시관 내 숲 속 카페를 통해 연작 제품에 사용된 식물 원료를 조합한 시그니처 티(차)를 판매하며 시각과 후각, 미각을 통한 간접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노렸다.
한편, 신세계인터내셔날 연작 관계자는 “주말에는 전시회 관람을 위해 1시간에서 1시간 반 이상을 기다릴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화장품 브랜드가 시도해 보지 않은 다양한 문화, 예술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연작x팀보타 특별전은 8월 20일까지 서울숲 갤러리아 포레에서 진행되며 정우철 도슨트의 ‘연작 팀보타 전시 리뷰 영상’은 신세계인터내셔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1103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