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KOBITA, 'K-뷰티 인재육성 프로그램' 뷰티 차세대 경영자 과정 개설

2022.09.27 13:52:27

오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화장품, 원자재, 헬스뷰티 기업 후계자, 임직원 등 대상 실시

 

[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대전대학교와 KOBITA(한국뷰티무역산업협회)가 뷰티 차세대 경영자 과정을 통해 K-뷰티 리더 육성에 나섰다.

 

대전대학교와 KOBITA(한국뷰티무역산업협회)는 오는 11월 1일부터 내년 2월 14일까지 ‘뷰티 차세대 경영자 과정을 개설한다. 국내 화장품 산업이 지난 10여년간 꾸준한 발전과 수출 증가를 보이고 있지만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속에 위기와 변화를 필요로 하는 시점에서 K-뷰티의 지속성장을 위한 새로운 차세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경영자 과정이다.

 

뷰티 차세대 경영자 과정은 기업가 정신, 경영과 마케팅, 기업 사례, 화장품 기획 개발, 제도와 법률 등의 학습을 통해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갖춘 화장품 뷰티 관련 산업의 전문가 발돋움할 수 있는 성장기반을 마련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지원 대상은 화장품을 비롯한 원자재 기업, 헬스&뷰티 기업의 후계자 또는 임직원이며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경우 본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교육과정의 책임교수인 대전대학교 임미혜 교수는 “화장품 산업 전 과정의 밸류체인(Value Chain)을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전문가가 경영과 재무, 인문과 교양, 리더십과 팔로워십 역량을 갖춘 경영자를 육성하고 국내 화장품 사업의 양적인 팽창보다 질적인 성장을 견인할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며, “화장품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이 한번은 꼭 수강해야 할 과정이다”고 추천했다.

 

주임교수인 KOBITA 김승중 부회장은 “국가 핵심 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뷰티 산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차별화와 디테일이 중요하다”며, 특히 “조직부문별 기본 직무지식과 함께 전문성을 갖춘 인재와 협업하며 성장해나갈 경영자에 준하는 인재의 양성이 시급하다”고 해당 과정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화장품 최고위 경영자과정의 운영 경험이 풍부한 자문교수인 코스웨이 김수미 대표는 “강사진이 화장품 산업의 전문성을 넘어 경영자로서 갖춰야 할 지식과 지혜, 인문과 교양 등 기업가 정신을 일깨울 수 있는 강사들로 돼 있다”며, 특히 “경영자로서의 브랜드를 키우고 훈련하는 1박2일 액트아웃(ActOut) 워크숍이 준비돼 과정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교육 수강료는 280만원(부가세 별도)로 모집인원은 30명 내외이다. 과정 수료 후에는 대전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대전대학교 총동문회 동문 자격 부여, 대전대학교 링크 3.0 사업단 유료 교육 할인 등의 혜택이 있다. 또 비즈니스적으로는 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의 회원 자격 부여, 각종 정보교류회 참여, 소비자 트렌드 조사 데이터 자료 제공과 함께 회원사 간 비즈니스 매칭 기회를 부여한다.

 



허재성 기자 wwsw309@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