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11월 16일 '싱가포르 에디션' 개최

2022.11.04 11:08:16

홍콩 대신 싱가포르 대면행사 개최, 아태지역 최신 브랜드 출품 최신 혁신 기술 공개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2 싱가포르 특별 행사가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아시아의 대면 행사로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된다.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면 전시회는 전 세계 뷰티, 화장품 업계의 핵심 업체들이 모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최신 브랜드를 선보이고 최신 혁신 기술을 공개하며 매일 진화하는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소비 패턴을 보여줄 예정이다.

 

올해 볼로냐피에레와 인포마 마켓이 주최하는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아시아 2022는 싱가포르 관광청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다. 이 파트너십은 3일 간의 행사가 빠르게 진화하는 아시아 지역과 그 너머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을 제공하고 아시아 지역 사업 활성화 기회를 강화하는 동시에 네트워킹에 대한 업계의 억눌린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평가된다.

 

# 2022 행사 새로운 개최지, 싱가포르

 

대망의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아시아 2022는 지난 2019년 이후 꼭 방문해야 하는 첫 대면 행사를 선보인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아시아의 코스모프로프 팀은 세계적인 주요 선도 행사를 본거지인 홍콩에서 아시아 이웃 국가인 싱가포르로 이전하면서 2022년 그 어떤 것도 뷰티,  화장품 산업이 다시 대면으로 연결되는 것을 막을 수 없음을 증명했다.

 

 

#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2 예상 통계

 

지난 2년 간의 공백에도 불구하고 이번 전시회를 향한 강력한 지지는 이미 전세계 40개국과 지역의 1,000여개 전시업체들의 참가를 통해 입증됐다. 전시업체들은 싱가포르 엑스포의 5개 홀(2번 홀부터 6번 홀)에 걸쳐 최대 50,000평방미터의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전 세계 17개 국가관과 단체관은 한국을 비롯해 호주, 캘리포니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중국 본토, 말레이시아, 폴란드, 싱가포르, 스페인, 스위스, 대만, 태국, 튀르키예, 영국 등이다.

 

전시업체들의 강력한 라인업 덕분에 15,000여명의 바이어들이 이번 전시회를 방문해 새로운 제품과 아시아 지역의 뷰티 소비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트렌드를 발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주목받는 행사 지속가능성 정책

 

뷰티 습성에 관한 지속가능성과 이에 대한 영향력과 더불어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아시아의 2022년 행사는 친환경적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행사를 운영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싱가포르는 싱가포르 엑스포의 그린마크 인증 덕분에 환경 훼손이 적은 전시회를 개최하는 최고의 선택으로 입증된 바 있다. 더 나아가 주최사는 베터 스탠드 프로그램(Better Stand Programme)의 일환으로 일회용 스탠드 구조물의 사용을 자제하고 재활용 가능한 부스를 독려하기 위해 전시, 장치업체와 협력하고 있다.

 

 

# 특별한 행사 계획

 

지속가능성은 또한 주요 트렌드, 전문가와 분석가 등이 다루는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2022의 교육 프로그램인 코스모토크의 1일차 세션의 핵심 주제 중 하나다. 2일차 세션에서는 트렌드 예측(Trends Forecast)과 디지털 뷰티(Digital Beauty)가, 3일차 세션에서는 마켓 워치(Market Watch)와 규제(Regulation)가 주요 주제로 진행된다.

 

코스모토크 2022에 함께 하는 파트너는 APSWC(아시아태평양스파웰니스연합), 아시아코스메랩, 뷰티스트림스, 코스메틱디자인, CTFAS(싱가포르 화장품화장실향기협회), 에코비아 인텔리전스, 리치24, re-sources.com 등이 있다.

 

코스모프로프와 코스모팩 아시아를 위한 특별 단독 협업으로는 글로벌 트렌드 에이전시인 뷰티스트림이 코스모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해 전시업체들 사이에서 포착된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아시아 태평양 시장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주목할 만한 브랜드와 제품을 집중 조명한다. 이 보고서는 구매자, 언론, 인플루언서와 트렌드 스카우터 등을 위한 최신 동향에 관한 특별한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다.

 

코스모 온스테이지에서는 뷰티와 스파 전문가, 헤어 스타일리스트, 네일 아티스트 등을 대상으로 라이브 데모, 제품 시연, 혁신적인 트리트먼트 등을 선보인다. 이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은 영감을 주는 다양한 콘텐츠와 새로운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전시업체, 공급업체와 참가자들에게 풍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주목해야 할 행사로는 네일리스트국제라이선스협회(싱가포르)가 주관하는 N.A.I.L.S 뷰티 마스터즈 챔피언십 아시아 2022가 있으며 250여명의 네일리스트와 뷰티 테라피스트 전문가들이 네일 아트, 메이크업, SPMU, 뷰티 서비스 스킬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경쟁하고 전 세계 산업 베테랑들로 구성된 존경받는 심사위원단들이 심사에 참여한다.

 

 

# 비즈니스 활성화 바이어 프로그램, 매치앤미트 플랫폼

 

코스모프로프 국제 네트워크의 특별 서비스 중 하나인 바이어 프로그램은 한 편에서는 전시자(브랜드, 공급업체)와 다른 한 편에서는 선별된 바이어, 유통업체와 소매업체 간의 직접적인 연결을 용이하게 한다. 코스모프로프 아시아 2022 바이어 프로그램은 한국을 비롯해 호주, 아세안 국가, 인도, 일본, 유럽, 중동, 미국 등 전 세계에서 엄선된 300여명의 바이어들이 3일 간의 행사 기간 동안 공통 관심사를 가진 공급업체와 기업과의 사전 약속된 미팅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한다.

 

디지털 고도화에 힘입어 전시업체와 사전 등록한 바이어는 AI 주도의 매치앤미트 플랫폼을 활용해 목표한 공급업체, 구매자의 프로필을 미리 확인하고 현장 미팅을 사전 예약해 3일 간의 전시회를 효율적으로 계획할 수 있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십 개발의 기회를 높일 수 있다.

 



김민석 기자 mkkim@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