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K-뷰티 유망기업 발굴 '스타 브랜드' 성장, 지원 나선다

2023.05.12 13:27:27

5월 30일까지 '라이브커머스, 팝업스토어' 40개 선정 '마케팅, 판로개척 등 집중지원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서울시가 K-뷰티를 이끌 차세대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기술 경쟁력을 가진 뷰티 중소기업의 판로 확보에 나선다.

 

서울시는 소비경향과 유통채널 변화에 맞춰 라이브커머스(온라인) 20개 기업과 팝업스토어(오프라인) 20개 기업 등 총 40개 기업을 선정해 온-오프라인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과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2022년 처음 시작했으며 50개 기업을 선발해 서바이벌 방식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마케팅,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 지원, 체험단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모델 협업 매거진 촬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상위 선정 기업부터 차등 지원했다.

 

라이브커머스와 팝업스토어는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트렌드의 변화, 체험과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소비특성에 부합해 기업 판로 확보를 위한 핵심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서울시는 기업선발 과정에서 각종 수상과 인증을 받은 우수기업, 초기 창업기업과 뷰티테크 기업 등에 가산점을 부여해 K뷰티를 대표하는 기술 기업을 중심으로 발굴해 스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라이브커머스 분야에 선정된 20개 기업에는 라이브 방송 기획부터 송출을 위한 상품 연출, 효과적으로 제품 판매를 해줄 수 있는 쇼호스트 매칭부터 인플루언서를 연계한 광고 지원에 이르는 전 과정 컨설팅이 지원된다. 라이브커머스 방송 이후에는 성별, 연령별 시청자와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해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돕는다.

 

기업별 특성과 규모에 따라 맞춤형 전략 라이브 방송을 통해 업체별 목표를 설정하고 블로그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인플루언서 바이럴마케팅이 지원된다. 컨설팅의 경우 성별, 연령별 시청자와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마케팅 컨설팅이 제공된다.

 

팝업스토어는 20개 기업을 선정해 성수동 일대, 더현대, DDP 등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의 핫플레이스에서 진행된다.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체험하며 기술력을 확인한 후 궁극적으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참여한 방문자, 소비자에 대한 분석으로 공간별, 장소별 전시, 체험 콘텐츠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팝업스토어는 빅데이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해시태그, 다양한 사전 홍보룰 통해 방문자를 모으고 방문자들이 그 공간에 녹아들 수 있는 전시, 체험 컨텐츠를 구성할 계획이다.

 

참여기업 모집은 오는 30일까지 접수 받는다. 전문가 평가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된 40개 업체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이메일(seoulbeauty@storyn.co.kr)과 070-5213-2204(라이브커머스), 02-558-0406(팝업스토어)으로 연락하면 된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기술경쟁력을 가진 중소 뷰티 브랜드를 발굴하고 궁극적으로 정확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장기적인 기업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지원할 것이다”며, “소비 트렌드에 맞는 판로 채널을 확보해 차세대 K-뷰티 스타 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김대환 기자 kdh1909@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