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 향기연구소, '미선나무향, 초정탄산수향' 개발 바디워시&로션 출시

2023.05.30 10:21:21

지역 대표 '정이품송향, 직지향' 이어 '미선나무향, 초청탄수향' 개발 두번째 제품 공개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충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맹경재)와 충북테크노파크(원장 오원근)의 바이오센터 향기연구소가 미선나무향과 초정탄산수향을 담은 바디로션&워시를 출시했다.

 

전국 지자체 최초의 향기연구 전담 부서인 충북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향기연구소는 경자청이 지원하는 충북형 산업혁신 뉴딜사업의 일환인 ‘충북향기연구소 설립 및 제품개발지원사업’으로 미선나무와 초정탄산수 향을 개발했다.

 

이 향은 지역을 대표하는 (주)코씨드바이오팜, (주)삼정향료, (주)한국화장품제조, (재)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과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됐으며 지난 2022년 정이품송향과 직지향을 개발해 충북의 향을 담은 디퓨저와 캔들 ‘솔찍(Soul Chic)' 제품 출시에 이은 두번째다.

 

충북 괴산에 자생하고 있는 미선나무는 이른 봄 잎이 나기 전 꽃을 먼저 피워 향기가 그윽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미선나무향은 산뜻하고 깨끗한 플로럴 계열의 향을 시작으로 달콤한 느낌을 주는 미선나무의 이미지를 담았다.

 

초정탄산수는 세계 3대 광천수로 과거 세종대왕이 행차해 피부병과 눈병을 치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초정탄산수향은 탄산수의 느낌을 향으로 개발하기 위해 깨끗하고 산뜻한 그린계열의 향조와 시트러스 계열의 향을 추가해 가겹고 시원한 느낌을 담았다.

 

충북향기연구소는 향을 조합해 개발하는 것 외에 충북의 다양한 천연자원을 활용해 고기능성 향을 개발하며 향후 장비 구축과 인력양성 교육을 진행할 계획으로 향기산업에서 충북의 위상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충북테크노파크 오원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전반적인 우울감이 향에 대한 수요 증가 추세로 나타나고 있을 뿐 아니라 기능 중심의 향 산업이 신규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며 생산대비 높은 부가가치를 지닌 향기 소재 개발은 충북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실현을 위한 필요조건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신보경 기자 boky0342@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