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 별도 출범

2023.07.05 11:41:45

전담팀 구성, 시험공간 분리 '수면, 체지방 감소' 등 인체적용시험 영역 확대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 경쟁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를 출범했다.

 

코로나19 팬더믹 이후 셀프 메디케이션(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챙기는 것) 등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와 식약처 등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1,429억 원으로 추산했다.

 

P&K는 2015년부터 피부 보습, 콜라겐, 유산균 등 피부와 모발 등의 건강을 유지해 주는 건강기능식품 뿐 아니라 체지방 감소와 간기능 등 병원과 연계해 피부건강기능식품 외에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해 왔다.

 

P&K는 향후 건강기능식품의 시장 확대와 건강기능식품으로 피부건강 관리를 원하는 고객과 시장의 요구가 많아짐에 따라 10여 년의 노하우와 평가기술을 최적화해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를 별도로 출범하게 됐다.

 

P&K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위한 개별인정형 뿐 아니라 마케팅을 위한 수많은 프로토콜과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또 이를 모두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경험을 갖췄고 건강기능식품을 위한 시험 공간을 분리했다.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높이는 등 효율적인 고객사 대응으로 업무 수준을 향상했다. 방문하는 시험 참여자들도 분야별 세분화를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시험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P&K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은 체내로 흡수된 성분이 피부를 비롯한 생체 변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유효성에 대한 시험 설계 뿐 아니라 장기간 섭취해야 하는 시험 대상자에 대한 안전성과 제품 순응도 모니터링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이 필수적이다. 특히 개별인정형 시험의 경우 식약처 심사 제출 서류가 까다롭기 때문에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연구원의 검토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센터 오픈으로 빠르고 전문화된 P&K의 수준 높은 인체적용시험을 건기식 제조업체가 경험한다면 시장에서 다양한 건기식에 대한 인체적용 수요를 P&K가 흡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시험으로 고객사의 건기식 제품이 최종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P&K는 올해 4월 건강기능식품 임상시험수탁기관 전문기업 랩투메디씨알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건강기능식품 인체적용시험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민석 기자 mkkim@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