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만코리아, 서흥 공식 공동후원 '콜라겐과 안티에이징의 미래' 산업 심포지엄 '성료'

2023.09.11 14:27:33

9월 7일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산업 심포지엄 "콜라겐 다양한 기능" 학술정보 교류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주)리만코리아(대표이사 김경중)는 (주)서흥(대표이사 양주환)과 공동 후원한 한국식품영양과학회의 2023년 산업 심포지엄 ‘콜라겐과 안티에이징의 미래’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월 7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오픈 3일 만에 사전 신청자 모집이 마감되는 등 시작 전부터 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이번 심포지엄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콜라겐의 다양한 기능 연구 트렌드, 글로벌 시장에서 콜라겐의 역할과 전망에 대한 정보들을 교류했다. 또 헬스케어 산업 분야의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는 콜라겐의 가능성을 제시했다.

 

심포지엄 주제발표는 겐지 사토(Kenji Sato) 일본 교토대학 교수가 'Food-derived and endogenous collagen peptides in the body and their biological functions'을 발표했고 강소민 KBI 한국의생명연구원 대표이사가 '이너뷰티의 피부임상시험 트렌드를, 지민영 파마푸드인터내셔날코리아 이사가 '콜라겐의 해외시장 동향 및 전망'을, 서대방 에스크랩스 상무가 '콜라젠의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발표했다.

 

특히 실무적인 콜라겐 산업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 심포지엄 2부에서는 (주)에스크랩스의 서대방 연구소장이 ‘콜라겐의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으며 피부 뿐 아니라 근육, 뼈,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의 기능을 집중 조명했다.

 

 

(주)에스크랩스는 리만코리아의 인셀덤, 보타랩, 라이프닝 제품의 핵심 원료와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으로 화장품과 건강식품 개발을 위한 독자적 핵심 기술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혁신적인 상품화를 이루기 위한 연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출시 1년 만에 2천만 병 생산을 돌파한 ‘라이프닝 뷰티 콜라겐 앰플’은 리만코리아 독점 원료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SH’를 함유해 피부 보습 개선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개선에 도움을 준다.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SH’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리만코리아 관계자는 “학계와 산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콜라겐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콜라겐을 통해 건강한 삶을 향유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대환 기자 kdh1909@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