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중국 화장품 기업 LK 그룹(대표 현재환)이 네오팜의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제로이드(ZEROID)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내 브랜드 평판에서 우수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제로이드의 중국 진출을 위해 추진한 이번 MOU 체결식은 지난 22일 네오팜 서울 사무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LK 그룹 현재환 대표, 네오팜 김양수 대표 등 각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다.
LK 그룹은 점차 늘어나는 중국 내 민감성 피부 솔루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네오팜의 피부과학 전문 브랜드 제로이드 도입으로 중국 메디컬 스킨케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의료 서비스와 화장품을 융합한 새로운 사업모델의 기회를 포착하고 제로이드 제품력을 기반으로 이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K 그룹은 중국에서 1994년 창립 후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연구와 제조, 유통, 판매 등의 시스템을 구축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중국 뉴라이프 그룹의 관계사인 LK 그룹은 연구와 제조, 유통 인프라와 SCM 물류 서비스와 IT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주문위탁생산(OEM)과 달리 주문자와 생산업체가 제품 개발부터 유통, 판매까지 모든 과정을 협력해 중국 내 브랜딩 사업을 진행하는 JBM(Joint Branding Manufacturer) 모델을 제시하며 최근 경색된 중국 내 K-뷰티 사업에 새로운 활로를 제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중국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기 등록이 완료된 제로이드 5개 품목을 포함해 총 11개 제품을 중국 현지 오프라인 병원과 약국 채널에 입점해 오프라인 중심의 유통망을 확대할 전망이다. LK 그룹은 앞으로 인프라와 노하우를 결합해 의료서비스 영역의 정확한 피부 진단과 뷰티 영역의 화장품 솔루션을 제시하는 ‘메디컬 뷰티 융합 사업’에서 핵심 파트너를 선정하는 등 사업확장을 빠르게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