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옵트바이오, 친환경 DES 공법 이용해 활성성분 증강시킨 피부 트러블 케어 원료 ‘SALVIACNE’
화장품은 예전부터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방법으로서 최근에는 피부미용 뿐 아니라 노화 방지, UV 차단, 미백 등 기능성을 갖는 제품으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그러나 환경오염과 스트레스, 식습관의 서구화 등으로 인해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사람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에 덮이는 입 주위에 높은 습도와 온도로 인해 피부 부종을 일으키고 피부를 예민하게 해 피부 장벽이 악화된 경우가 많다. 따라서 염증 케어에 대한 관심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해 여드름 개선 화장품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여드름은 모 피지선의 염증성 질환으로 면포, 홍반성 구진, 농포 등을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소화성(lacuna) 혹은 비후성(Hypertrophicscar) 반흔을 남기기도 한다. 여드름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다양한 인자가 관여함이 알려져 있다.
여드름의 치료법으로는 전 세계적으로 원인이나 치료에 대한 연구들이 진행돼 왔고 알려진 여드름의 치료법으로는 수술적 치료, 호르몬 치료, 항생제 이용, 음식물과 스트레스 조절 등을 들 수 있다.
SALVIACNE의 피부 탄력 개선 효과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은 햇빛에 노출됐을 때 변색이나 피부 자극 등의 문제가 있으며 항생제는 균에 대한 내성 증가 등의 문제를 일으킨다. 또 약물 요법으로서 여드름 제품에 사용되는 살리실산과 트리클로산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며 트리클로산의 경우 햇빛을 받아 유해 물질로 전환된다는 연구 보고들이 나오고 있다. 이에 살리실산은 0.5%, 트리클로산은 0.3% 이내로 화장품에서의 사용을 제한하기에 그 치료 효과를 기대하기가 쉽지 않다.
호르몬 치료는 여드름에 따른 증상 개선을 가져올 수 있으나 스테로이드 사용으로 인한 그 부작용이 더 클 수 있어 소비자들이 피하는 치료법이다. 또 음식물과 스트레스 해소 등을 통한 여드름 개선이나 치료는 매우 어렵고 효능 면에서도 검증되지 않은 방법이다.
이 밖에도 여러 물질들이 사용되고 있으나 효능이 미미한 편이다. 따라서 부작용이 없으며 피부 염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옵트바이오에서는 친환경 DES 공법을 이용해 활성 성분을 증강시킨 SALVIACNE를 개발했다.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