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인디 브랜드] 야다, '비건 뷰티' 선두주자 글로벌 브랜드 도약 "해외시장 장악"

2024.05.09 10:39:30

자연유래 친환경 성분 사용 '비건 뷰티' 원조 '러시아, 미국, 일본' 등 27개국 진출 비건 열풍 '주도'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최근 뷰티 시장에서는 비건 제품이 주요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중심으로 환경과 건강을 중시하는 비건 문화가 자리를 잡으면서 그 열풍이 뷰티 시장으로까지 이어졌다. 이에 업계에서는 동물성 원료 사용, 동물실험이 없는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비건 경쟁에 뛰어들었다. 비건 시장 규모가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뷰티 시장의 비건 열풍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1년 설립된 야다(YADAH, 대표 강은미)은 피부에 유해하지 않은 양질의 성분을 사용한 제품을 생산하며 ‘비건 뷰티’ 열풍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해외 전용 제품을 포함해 야다의 판매 제품 중 약 50%가 엄격하고 깐깐한 기준을 갖춘 국제 인증기관인 영국의 ‘비건 소사이어티(Vegan society)’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야다는 비건이 트렌드로 자리 잡기 이전부터 동물성 원료와 유해 성분 사용, 동물실험을 철저히 배제하고 자연 유래 친환경 성분을 사용해 왔다. 론칭 초기부터 좋은 성분만을 고집해온 브랜드의 방향성이 최근 비건 유행과 맞물리면서 시너지를 얻고 있다.

 


야다의 주력 상품은 녹차 성분과 선인장 성분으로 만든 스킨케어 라인이다. 마이크로 분쇄 기술로 담아낸 녹차 가루와 최상급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이 함유된 ‘그린티 퓨어 클렌징 밤’ 2종은 야다의 대표 인기 제품이다. 짙은 메이크업과 모공 속 미세먼지까지 자극 없이 제거해 주며 수분 증발을 차단하고 영양을 공급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주고 피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선인장 제품은 제주도 지역에서 재배한 보검 선인장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이는 알로에보다 보습이 뛰어난 트레할로스 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5배 많은 고급 원료로 잘 알려져 있다. 대표 제품인 ‘선인장 그린 수분 세럼’은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 주며 끈끈함 없이 피부에 잘 스며드는 것이 특징이다.

 

‘안티 트러블’ 라인업은 복분자 뿌리 추출물을 사용해 여드름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이다. 대표 상품인 약산성 세안제 ‘안티 트러블 버블 클렌저’는 여드름 피부 완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이 외에도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 유수분 밸런스, 트러블 개선 등을 전문으로 하는 ‘안티 티 제품 라인’은 개발 초기의 의도와 걸맞게 청소년을 둔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현재까지도 매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야다는 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40% 이상 상승하는 등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러시아, 미국, 캐나다, 일본 등 27개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초 러시아의 H&B 스토어인 골드애플에서 아시아 브랜드 중 판매율 1위를 달성했으며 이커머스 큐텐에서는 뷰티 카테고리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 월마트 등 현지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가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야다는 국내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을 해외 수출 품목에 추가했다. 이번에 추가된 제품은 모발의 건강을 지켜주는 ‘디탱글드 워시-오브 앰플 트리트먼트’, ‘디탱글드 리브-인 크림 미스트’로 구성된 헤어케어 제품 2종과 촉촉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는 ‘콜라겐 하이드라 코어 크림’이다.

 

야다 관계자는 “설립 이후로 지금까지 쭉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개발하고자 한 진심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통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인정받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지원 기자 ekdns5033@cosinkorea.com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 금천구 디지털로9길 99 스타밸리 805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