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주)KT&G(033780)는 13일 청년 창업 복합문화공간 ‘상상플래닛’에서 ‘2025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시상식을 개최하고 차세대 화장품 스타트업으로 주목받은 3개 팀을 최종 수상팀으로 선정했다.
'코코챌린지'는 (주)KT&G가 지속가능한 뷰티 산업을 선도할 청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작한 친환경 화장품 분야 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구체화해 시장 진출을 돕는 등 청년 창업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올해는 ‘시간(Time)’을 주제로 전국 단위의 공모가 진행됐으며 총 287개 팀이 지원해 96대 1이라는 역대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수상팀은 ▲버섯 추출물로 피부 재생과 항염 효과를 구현한 크림을 제안한 'ZENOBIO' ▲제주 감귤 원료를 활용한 4in1 클렌징 제품을 개발한 '카인다글로우' ▲제주 용암 해수를 기반으로 한 미네랄 탄산 토너를 선보인 '(주)언슈어그룹'이 선정됐다.
(주)코스모코스는 이들 수상팀과 함께 친환경 화장품 공동개발에 나서며 기술 자문은 물론 브랜드 론칭과 상용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 스타트업들이 시장 진입 장벽을 낮추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김강민 (주)KT&G 문화공헌부장은 "코코챌린지는 창업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로 구체화하는 데 중점을 둔 프로그램이다"며, "수상팀들이 실제 제품 개발과 시장 진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지속 확대하고 유통, 마케팅 연계도 강화할 것이다"고 밝혔다.
강준호 (주)코스모코스 전략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만난 여러분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뷰티 산업의 새로운 바람이 되리라 믿는다”며, “(주)코스모코스는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스타트업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도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1103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