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향료의 안전한 사용 : 향료 업계가 책임감 있고 자발적으로 스스로 규제하는 방법
향기는 매일 우리 주변을 둘러싸고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조용한 조력자이다. 아침의 첫 순간부터 편안한 저녁의 의식에 이르기까지 향기는 우리의 웰빙과 기분에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상쾌한 샤워 젤로 샤워를 시작하면 새로운 하루를 상쾌하고 긍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다.
샤워 젤의 상쾌한 향은 상쾌한 느낌을 주며 첫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다. 갓 세탁한 빨래 냄새는 청결함과 안정감을 떠올리게 하고 갓 구운 빵과 향긋한 커피 향은 오감을 자극해 집처럼 편안함을 느끼게 하는 등 하루 종일 향기는 모든 곳에서 우리와 함께 한다.
이러한 향기는 종종 아늑한 가족과의 순간, 특별한 축하 행사 또는 평온한 어린 시절의 추억과 관련이 있다. 좋은 향수는 자신감을 높여주고 특별한 저녁 행사를 위한 카리스마를 강조할 수 있다. 동시에 뜨거운 목욕에 에센셜 오일을 첨가한 향기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좋은 방법이다. 평화의 오아시스를 만들어 일상을 진정시키고 감각을 진정시켜 준다. 일상의 고단함을 잊고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이다.
향기의 역할은 독특하고 없어서는 안될 필수 요소이다. 신선하고 상쾌한, 차분한, 매혹적인 모든 향은 우리를 기분 좋게 하고 삶의 작고 아름다운 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향기는 영혼뿐 아니라 몸과 피부에도 영향을 미친다. 모든 향기 경험을 긍정적인 것으로 유지하려면 사람과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1954년 설립된 독일향료제조사협회(Deutscher Verband der Riechstoff-Hersteller e.V., DVRH)는 독일에서 가장 주요한 향료산업무역협회로 자리잡았다. DVRH는 일상생활에서 향료의 중요성 과 향료 산업의 공통 관심사를 옹호하며 회원사들에게 정보, 교류, 협력을 위한 귀중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독일 내 향료 제조사의 약 85%를 차지하는 회원사들과 함께 협회는 향료의 책임 있는 개발, 생산과 안전한 사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향료의 생산과 개발에는 높은 경제성과 규제 요건이 적용된다. 이 산업은 제품의 안전성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가능한 한 지속가능 하고 혁신적으로 행동하고자 하는 것이 특징이다. 향료 물질과 향료 혼합물은 국제, 지역, 국가와 지방 규제 당국의 법률과 규제의 적용을 받는다. 이러한 법률과 규정은 성분 또는 혼합물의 용도와 제조, 배합, 사용, 판매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향료 제조사가 향료를 생산, 개발, 유통할 때 준수해야 하는 요건은 매우 까다롭고 복잡하다.
회원사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정치적인 이익 단체인 DVRH는 대중, 소비자, 정책 결정자, 언론에 향료에 관한 투명하고 근거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협회는 향료를 사용하는 제품 범주에 대한 관련 규정의 개요를 ‘모든 규제’(‘Everything regulated’)라는 제목의 안내서에 정리했다. 이 안내서는 대중에게 공개돼 있으며 향료와 향 제품에 적용되는 요건과 규정의 복잡성을 보여준다.
필자
독일향료제조사협회(DVRH)
![]() |
![]() |
![]() |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 178 가산퍼블릭 B동 1103호 전화 02-2068-3413 팩스 : 02-2068-3414 이메일 : cosinkorea@cosinkorea.com 사업자등록번호 : 107-87-704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3-서울영등포-1210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박지현 코스인코리아닷컴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