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올해 하반기에도 국내 주요 뷰티 단체들이 준비한 굵직한 행사들이 대거 진행될 전망이다.
2018년 하반기 국내 뷰티협회 주요 행사 일정
올해 하반기 뷰티 행사는 (사)국제미용가총연합회(이사장 성기하)의 ‘2018 대한민국 국제 뷰티 아티스트 엑스포&콘테스트’로 시작된다. 세계 미용인들이 함께 하는 축제 한마당인 ‘제13회 2018 대한민국 국제 뷰티 아티스트 엑스포&콘테스트(IBEAC 2018)’는 10월 13일 KBS 스포츠월드 아레나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국제 뷰티 아티스트 엑스포’는 K-뷰티를 선도하는 국내 미용인들의 기술과 미용산업기기, 화장품 등을 세계인에게 알리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국제미용가총연합회 성기하 이사장은 “이번 대회는 국내 100만 미용인과 관계자들에게 자부심과 긍지를 심어주고 저변의 인재를 발굴 육성해 한국 미용계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자리”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에는 주최국인 한국을 비롯해 중국, 대만, 일본, 몽골, 필리핀, 홍콩, 말레이시아,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러시아, 태국, 미국, 우즈베키스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17여개 국가 대표들이 참가해 헤어, 피부, 메이크업, 반영구, 네일아트, 속눈썹 미용기능 분야에 종사하는 세계 미용인들의 축제 한마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내 뷰티단체들의 주요 행사는 11월에 몰려 있다.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김유리)는 11월 2일과 3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18 뷰티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 인터내셔널 뷰티 아트페어’를 실시한다.
‘2018 뷰티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 인터내셔널 뷰티 아트페어’는 소상공인부와 일반부로 나눠 진행된다. 11월 2일에는 소상공인들이 ▲메이크업 ▲헤어아트 ▲네일아트 ▲뷰티스타일링 ▲뷰티케어 부문에서 실력을 겨룬다. 11월 3일에는 일반부 참가자들이 ▲커머셜메이크업 ▲뷰티스타일링 ▲아트메이크업 ▲헤어아트 ▲네일아트 ▲바디페인팅 부문으로 나눠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세미나, 축하공연,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대회의 마지막은 시상식이 장식할 예정이다.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11월 3일 강서구 화곡동 KBS스포츠월드 제1체육관 아레나홀(구 88체육관)에서 ‘2018 제11회 K-뷰티킹 메이크업 페스티벌 어워드’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째 맞이하는 K-뷰티킹 메이크업 페스티벌 어워드는 메이크업 국가자격증에 준한 종목과 창작메이크업, 네일, 피부, 헤어, 스킨아트 등 6개 분야로 청소년부와 일반부(대학생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는 ‘제9회 K-뷰티아트페어 공모전’도 진행, ‘K-뷰티킹메이크업페스티벌어워드’에서 현장 심사가 이뤄져 각 종목별로 시상식을 실시할 예정이다.
(사)한메직협 안미려 회장은 “제9회 K-뷰티아트페어 공모전을 개최한다”면서 “뷰티를 배우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공모전을 준비하며 실력을 성장시키고 수상의 기쁨과 함께 뷰티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하반기 국내 뷰티협회 주요 행사 국제미용가총연합회 한국분장예술인협회 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 뷰티 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