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빅 사이트 = 화장품 전문지 공동 취재단] “뷰티의 정수가 베일을 벗다!”(Unveil the essence of beauty!). 올해 상반기 일본 최대의 황금연휴(4월 29일~5월 6일)를 앞두고 개막한 ‘도쿄 뷰티 월드 2025’가 야심차게 내 건 올해의 슬로건이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30일까지 사흘 동안 이어진다. 도쿄 빅 사이트 동관 1홀부터 8홀까지8개 전시관에 950여 곳의 ▲화장품 ▲에스테틱 ▲네일 ▲헤어케어(프로페셔널) ▲OEM ODM ▲패키지 ▲뷰티 살롱 설비(이큅먼트), 전문기기 기업들이 최신 뷰티 트렌드와 유행기법, 그리고 실연과 체험 중심의 홍보활동을 치열하게 펼치고 있다. 전시회를 주최하고 있는 메쎄 프랑크푸르트 측은 “연인원 77,000여 명이 방문했던 지난해와 비교할 때 올해는 최소 80,000명 이상의 참관객이 전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히고 “8개 전시관을 특성별로 구분해모두 14개에 이르는 존으로 설계했으며 각 전시관과 존의 특징과 바이어, 참관객들의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는 동시에 참관 과정에서의 편의를 고려한 동선을 구성해참가기업과 바이어, 참관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다…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주)제노헬릭스(대표이사 양성욱)는 일산 킨텍스에서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린 2025 코스메틱 인사이드 코리아(CI KOREA 2025)에 참가해microRNA 정밀진단기술로 개발된 엑소좀과 microPDRN을 소개해러시아, 홍콩, 프랑스 등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주)제노헬릭스는 너무 짧아 분리, 탐지가 어려운 microRNA를 타겟하는 특화기술을 보유해파킨슨병, 지방간 진단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두 과제는 각 46억 원, 60억 원의 국책과제에 선정돼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주)제노헬릭스는이 기술을 스킨부스터 혁신소재 개발에 적용해microRNA와 동일 사이즈(20개 염기서열)로 구성된 microPDRN을 개발했다. 회사 측은 기존 PDRN보다 수십~수백배 작은 사이즈로 높은 피부 투과율과 즉각적인 효능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또microRNA를 주성분으로 하는 엑소좀을 홍삼, 병풀 등 소재에서 직접 분리하는 공정을 개발했다. 이 공법은 광합성 환경에서 생성되어 식물성유효성분(Phytochemical)이 강화된 엑소좀 소재로 이미 중동, 캐나다와국내에 시판되고 있다. (주)제노헬릭스 관계…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해외 35개국을 대상으로 연간 50여 차례의 한국 공동관을 진행하며K-뷰티 수출을 지원해온 (주)코이코(대표 조완수)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진행하는 2025 대형 한류문화 축제에서 국내 인바운드 마케팅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주)코이코는 오는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2025 마이케이페스타(MyK FESTA)’에 국내 기업들을초청해한국 방문 바이어 매칭, 현장 체험을 통한 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K-뷰티 이미지 제고에 나설예정이다. ‘2025 마이케이페스타(MyK FESTA)’는 한류를 통한 글로벌 문화 교류 확대와 APEC 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대규모 한류문화축제다. 뷰티 부문은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이 주관하고(주)코이코가 수행사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에 총 20개사를 모집하고 오는 5월 2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소비자와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K-뷰티 제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자리로 전시, 체험, 수출 상담이 함께 진행된다. 행사는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글로벌 코스메틱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문 전시회 ‘CI KOREA 2025’가22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막한 이후개막 3일차인 오늘까지 활발한 산업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CI KOREA는 ‘코스메틱 인사이드 코리아 Cosmetic Inside Korea’라는 새로운 브랜드 아래화장품 원료부터 제형기술, 스마트 뷰티 솔루션, AI기반 플랫폼, 코스메슈티컬과 이너뷰티 제품까지 화장품 개발 전 과정을 아우르는 종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회는 해외 바이어 초청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한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홍콩 등 7개국 23개사 바이어들이 국내 기업과 활발한 미팅을 이어가고 있다.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통한 1:1 미팅도 진행돼 실질적인 수출 상담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전시회와 함께 개최된 'CI KOREA 컨퍼런스'를 비롯해 글로벌 화장품 규제대응 전략 세미나, 화장품 신기술 신제형 연구개발(R&D) 동향 세미나 등은 첫날과 둘째날 모두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으며 AI 기술, ESG 전략, 글로벌 R&D 트렌드 등 심도 있는 발표…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국내 유일 퍼스널 케어 원료 전시회인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25'가 올해 전시회 등록을 시작했다. 오는 7월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과 The Platz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퍼스널 케어 혁신가와 크리에이터가 한자리에 모이는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전시회에서는 더 넓어진 전시공간, 새로운 테마와 기능과 더불어 확장된 규모를 통해 참관객들이 혁신을 탐색하고전시업체와 교류하며변화하는 시장에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확대된 전시공간 외에도새롭게 ‘이너 뷰티 원료 존(Inner Beauty Ingredient Zone)’이 마련돼 콜라겐, 히알루론산, 비타민 등 속부터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뉴트리코스메틱(nutricosmetics) 트렌드를 집중 조명할 예정이다. 상업적으로 효과를 입증받은 퍼스널 케어 원료를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전시회는 참관객의 85% 이상이 해외에서 참가하며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 미국, 대만 등에서 13,000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는 R&D과학자, 연구원, 포뮬레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