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경대 대학원 전익관 석좌교수 |
K&I는 지난 10여 년간 미용계 전체의 발전을 위해 국내 헤어살롱 원장들에게 미용경영대학원 및 마케팅 포럼 등 뷰티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 헤어스타일리스트만을 양성할 것이 아니라 살롱을 관리하거나 운영할 수 있는 경영자를 양성하는 BMS(Beauty Management Solution)프로그램의 정착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주요 강의 내용은 헤어살롱을 경영하는 데 중요한 5가지 원칙과 미용실의 마케팅, 재정관리, 운영과 관리 등의 내용으로 2학기, 매주 화요일 3시간 동안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 박사과정 2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아울러 K&I는 미용경영 매뉴얼에 대한 기술가치평가 보고서를 서경대 미용예술학과 측에 제공하고 미용경영의 발전을 추진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미용경영정보, 미용기술 및 노하우를 상호 교환하고 인적 자원을 교류하거나 교육하며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양측의 미용 현안 및 관련 도서와 자료조사를 공유해 미용경영 매뉴얼의 발전을 위한 조사연구에 매진하는 등 관련 업무에 적극 협조해나갈 예정이다.
서경대 미용예술학과 김성남 학과장은 “성공적인 헤어살롱 경영을 위해서 기술과 경영의 분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해 온 전익관 회장이 제공한 BMS의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인 살롱경영 노하우를 체계화하고 전문화된 살롱경영 과정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해 줄 것”이라며 “K&I가 서경대학교에 제공하는 BMS프로그램은 단순한 경영학에 기초를 둔 프로그램이 아닌 헤어살롱의 중심에서 탄생한 프로그램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에 전익관 교수는 “궁극적인 미용계 전체의 발전을 위해 대학 기관에 지식가치를 전달하고 핵심과제가 교육과 학문으로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대학과 교육계가 인정하고 K&I가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