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강소라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싸이닉 CC크림. |
스타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연예인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싸이닉(SCINIC)이 모델 강소라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강소라 CC크림’을 전격 출시했다.
로드샵 브랜드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출시되는 제품이 늘어남에 따라 수입 화장품 또는 유명 히트 상품과 유사한 성분, 기능, 제조 방식을 따라한 일명 ‘미투(Me Too) 상품’들이 우후죽순 출시되고 있다.
이같이 제품 간의 차별성이 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화장품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른 것이 화장품 브랜드와 스타와의 협업(콜라보레이션)이다.
라네즈와 송혜교가 만나 출시된 립스틱부터 아이오페 고소영의 ‘소영핑크’ 립스틱, 소망화장품과 싸이, 코리아나와 서인영, 에뛰드하우스와 샤이니 등이 있다.
스타들은 브랜드의 모델로서의 활동은 물론이고 직접 제품 개발에 참여해 스타만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화장품에 접목시킨다. 이런 트렌드는 고객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의 히스토리에 공감하고자 하는 여심을 흔들기에 충분하다.
이번에 싸이닉과 강소라가 협업해 만든 ‘컴플리트 CC크림’, 일명 ‘강소라 CC크림’은 강소라가 개발 전반에 걸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피부가 예민하다는 강소라는 평소 피부에 여러 제품을 겹쳐 덧바르는 것을 싫어하는 편이라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를 원했다는 후문이다. 또 수분케어, 미백케어,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한번에 담을 수 있도록 꾸준히 참여했다고 한다.
‘강소라 CC크림’은 수분, 탄력, 자외선 차단, 메이크업 베이스 등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기능이 하나로 압축된 제품이다. 수분 화이트 크림의 매직 컬러 캡슐이 피부 위에서 자연스럽게 피부 톤에 맞게 컬러 체인지 돼 자연스러운 민낯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이 제품은 자외선 차단(SPF50/PA+++), 미백,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3중 기능성 제품으로 파라벤, 탤크, 타르색소, 벤조페논-5, 미네랄 오일 등 無 첨가로 피부 자극을 최소화 했다.

▲ 싸이닉 모델 강소라. |
싸이닉은 강소라 CC크림 출시를 기념해 구매 금액의 200% 다시 돌려주는 특별 이벤트를 오는 5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정가 28,000원의 이 제품 구매 시 뿌리는 클렌징 신드롬을 일으켰던 ‘아쿠아 클렌징 트리트먼트’(정가 15,000원)와 순수한 알래스카의 청정수 ‘알래스카 빙하수 미스트’(정가 20,000원)를 증정한다.
또 싸이닉의 메이크업 제품 구매 후 포토 후기를 남기면 ‘순면 마스크 팩’ 6매와 ‘V리프팅 마스크’ 6매를 추가로 받아볼 수 있다.
싸이닉 마케팅 담당자는 “싸이닉의 모델 강소라가 이번 강소라 CC크림 개발에 참여하면서 누구보다도 꼼꼼하고 열정적으로 참여해 고퀄리티의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강소라 CC크림’에 반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강소라 CC크림’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입 문의는 싸이닉 홈페이지(www.scinic.com)나 고객상담센터(1599-668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