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스인코리아닷컴 중국 통신원 조윤상] 최근 중국에서 개인이 수공으로 만든 화장품(自制化妆品)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금만보(今晚报)가 10월 4일 전했다.
현재 중국의 인터넷 쇼핑몰에는 수공 장미로션, 수공 천연크림 등 다양한 개인 수공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같은 DIY 화장품은 ‘무첨가’, ‘피부타입에 따른 맞춤제작’ 등 다양한 콘셉트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또 DIY 화장품업체에서는 화장품을 만드는 원재료, 스킨, 로션, 기초크림, 오일 그리고 화장품용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매장 내에 비치된 기초 원재료를 이용해 자신의 피부타입에 따라 맞춤형 화장품을 만들 수도 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DIY 화장품을 취급하고 있는 한 판매상은 “모든 원재료는 100% 천연이기에 피부 손상을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가격도 매우 저렴한 편”이라고 밝혔다.
그는 “우리가 만든 100ml스킨은 한 병에 50위안 가량이고 30ml 크림은 30위안에 불과하다. 고객이 재료를 제공하면 매장에서 화장품 제품을 제조해 줄 수도 있으며 고객이 원재료를 구매해 스스로 만들 수도 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은 대부분 여기에 있는 제품에 끌려 재료를 구매해 DIY 화장품을 만들어 보곤 한다”고 말했다.
![]() |
한편 일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이런 DIY 화장품의 품질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는 목소리도 적지 않게 나오고 있다. DIY 화장품에 사용되는 원재료는 순수한 천연재료라고 할지라도 제작과정에서 위생, 안전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일부 DIY 화장품 제품의 겉포장에는 생산일시, 주요 성분 등 설명이 표기돼 있지 않아 제품 품질을 보장받을 수도 없는 실정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