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처방 전문가 강사인증 과정 |
화장품 판매원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출범한 화장품처방전문가협회(회장 양일훈)가 오는 10월 6일 화장품 처방 전문가 강사인증 과정을 개강한다. 13일에는 1급 자격증 취득과정도 준비돼 있다.
화장품 처방 전문가는 말 그대로 화장품을 처방하는 전문가를 뜻한다. 고객의 타고난 피부 타입과 현재의 피부 상태를 분석해 그에 맞는 화장품을 처방하고 제품의 효과를 100% 끌어내기 위해선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사람을 양성하는 것이 교육 목표라는 게 협회 측 설명이다.
6일 시작되는 화장품 처방 전문가 강사인증 과정은 매주 토요일 오후 5~9시까지 진행되며 총 5회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1주 에스테틱 전문 영어 완전 정복를 시작으로 2주 스파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베스트 브랜드 제품 이해하기, 3주 전문 화장품 처방 및 임상, 4주 화장품 트러블 관리 방법, 5주 강의 기법 및 PPT발표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화장품 처방 전문가 강사인증 과정은 2급, 1급의 상위 코스로 화장품 처방 전문가 1급 자격증 취득자와 양일훈 피부미용학원 고급 과정 졸업자만 수강 가능하다.
13일 개강하는 화장품 처방 전문가 1급 과정은 화장품 성분학, 피부식별, 메디칼스킨케어, 문제성 피부 등 8회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실무경력 3년 이상, 뷰티관련 학과 석사 재학 이상, 뷰티 관련 학과 교수 재직자, 화장품 처방 전문가 2급 자격증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실무경력 3년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경력증명서, 사업자등록증,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중 한 가지를 제출해야 수강 가능하다.
교육은 매주 토요일 오후 5~10시까지 실시될 예정이다.
양일훈 회장은 "화장품은 지구상의 천연 물질을 섞어서 만들어 냈지만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유해한 물질을 첨가하기도 한다"며 "화장품은 양면성이 있는 생필품이기 때문에 선택과 사용 방법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이유로 화장품 처방 전문가가 필요한 것"이라며 "화장품 처방 전문가가 늘어나면 그 만큼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나아가 국민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