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계명문화대 대구시기능경기대회 수상자 4명. |
[코스인코리아다컴 주유미 기자] 지난 4월 8일부터 13일까지 개최된 ‘2015년 대구광역시기능경기대회’에서 계명문화대 재학생 4명이 각각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시기능경기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총 48개 직종에 591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다.
계명문화대는 3개 종목에 출전해 피부미용 부문에서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홍다인(20) 학생과 헤어디자인 부문에서 기업브랜드학부 고은진(20)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이원태(22) 학생과 패션디자인전공 유경미(19)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4명은 전국대회 출전자격부여와 국가기술자격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직종의 기능사 시험면제 등 특전이 주어지며 향후 5월부터 9월까지 집중, 강화훈련을 거쳐 오는 10월 5일 울산시에서 열리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대구시 대표로 출전한다.
피부미용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 홍다인 학생은 “대구대표로 선발돼 너무 기쁘며 그 동안 늦은 밤까지 지도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대회까지 남은 5개월 최선의 노력을 다해 국가대표로 선발돼 국제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해 우리 대학의 저력을 보여 주고 싶다”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