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지난 5월 30일, 3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5 뷰티산업 박람회에서 알로에 전문 화장품을 선보이는 (주)수정코스메틱이 참가했다.
수정코스메틱이 2015 뷰티산업 박람회에서 선보인 다양한 제품 중 알로에게 함유된 제품들이 관람객들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주)수정코스메틱은 1990년 수정장업에서 출발해 20여 년 동안 에스테틱 산업 발전에 주력해 왔다.
수정코스메틱 박중서 대표는 “처음 알로에를 접한 것은 김정문알로에였다. 알로에가 피부 재생, 진정효과, 수분 보충 등 다방면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알로에에 집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사막에서 자생하는 알로에는 크게 4가지 효능과 효과가 있다. 첫 번째로는 수분 보유력이 높다는 점이다. 알로에는 잎이 따로 없으므로 수분 보유력이 높다. 두 번째로는 다당류로 구성되어 있어 수분 유지력이 높다. 이 두 가지로 인해 알로에는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나다.
세 번째는 진정 효과가 높다. 때문에 강한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에 알로에를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알로에가 함유된 화장품이 여름철에 인기가 높은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알로에의 마지막 효능은 항균, 항염 효과다. 벌레에 물리거나 각종 가려움증, 아토피 피부에 알로에가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사용해도 큰 부작용이 없어 안심할 수 있다.
수정코스메틱의 알로에젤은 알로에베라잎즙을 200:1 급속동결건조공법으로 제조했다.
박중서 대표는 “시중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98% 알로에 함유’라는 문구의 제품과 달리 수정코스메틱의 알로에젤은 100g을 얻기 위해 20kg의 알로에베라잎이 필요하다. 그만큼 수정코스메틱의 알로에젤은 고순도, 고농축된 제품이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현재 중국 시장으로 진출을 준비 중이다.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한방 성분을 함유한 제품 라인을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중국 외에도 베트남 시장에 진출을 계획 중이다”며 “특히 한방라인은 성분 자체를 한의사협회에 인정받기도 했다”고 말했다.
또 박중서 대표는 “올해에는 에스테틱을 비롯한 피부관리숍 원장들의 환경을 개선하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피부관리숍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야 수정코스메틱 역시 함께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케팅을 공유할 생각이다”고 올해 목표와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