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엄지은 기자] 서원대학교 화장품과학과 남개원 교수가 세계 3대 인명사전인 '국제인명센터(IBC·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er)'에서 발행하는 '2015 최고 전문가 100인(Top 100 Professionals 2015)에 선정됐다.
또 남개원 교수는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2015년과 2016년판 연속 등재에 이어 국제인명센터(IBC)에도 동시 등재돼 세계적으로 화장품 분야의 연구업적을 인정받게 됐다.
남개원 교수는 기능성 화장품과 탈모 방지 효능과 같은 의약외품 임상에 전문 분야를 쌓아 서원 글로벌 피부임상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다.
대한화장품학회 편집의원과 충청북도 뷰티산업진흥위원 등 충청북도의 주력 사업인 화장품 산업 세계화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화장품 시장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는 이슬람 시장의 진출에 필요한 할랄(Halal) 화장품에 대한 연구를 수행 중이며 아시아 여성의 피부에 대한 특성 연구를 통해 글로벌 화장품 개발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한편 40년 역사의 국제인명센터(IBC)와 110년 역사의 마르퀴즈 후즈 후는 미국 인명정보기관(ABI)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손꼽히며 주로 개인적, 학술적 연구에서 중요한 업적을 달성한 전 세계의 학자와 연구자를 등재하고 있어 각 분야에서 세계적인 전문성을 인정받는 것을 의미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