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손현주 기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원장 최형기, 이하 KTR)이 오는 10월 27일 화요일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KTR 과천 본관동에서 ‘의료기기, 화장품 수출대응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KTR 과천의 해외 지사와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수출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가이드를 공유하기 위한 것이다.
설명회는 총 3가지로 구성됐다. 오후 1시 10분 무궁화홀에서는 ‘의료기기(중국, 유럽, 러시아) 수출대응 설명회’가 진행되며 오후 2시에는 ‘화장품(중국) 수출 대응 설명회’가 동해홀에서 열린다. 마지막으로 예약제로 진행되는 ‘1:1 기업 지원 상담’이 있다.
의료기기 수출 대응 설명회 프로그램
‘의료기기 수출대응 설명회’의 경우 최형기 KTR 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된다. 이후 식약처의 류지혜 주무관이 ‘국내 의료기기 주요동향’에 대해 설명하며 KTR 해외인증팀이 ‘유럽 CE 인증 및 수출전략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또 러시아 ELMAS와 KTR 중국지사, 중소기업 수출 지원단의 발표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화장품 수출 대응 설명회 프로그램
두 번째 세션인 ‘화장품 수출대응 설명회’의 경우 KTR 중국지사의 중국 위생허가에 대한 발표와 중소기업 수출 지원단의 ‘해외 인증획득 지원사업’, 뷰티산업팀의 ‘중국 화장품 시장 및 법령, 규제 변화’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1:1 기업지원 상담회
2층 상담실과 3층 회의실에서 예약제로 진행되는 ‘1:1 기업지원 상담회’의 경우 KTR 해당 부서의 전문인력이 참여해 나라별 기업 지원에 대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KTR은 글로벌 인증과 기업지원 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소기업의 의료기기, 화장품 수출 성공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기관이다. 이번 설명회의 경우 내년도 중기청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1점이 부여되니 참고하자.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전화(1577-0091) 또는 홈페이지(www.ktr.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