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 이하 한메직협)는 지난 3일 부산광역시 강서구 강서체육관에서 '메이크업페스티벌 어워드 부산대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한메직협이 주최하고 부산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한 메이크업 콘테스트로 부산, 경상 지역의 협회 임원 및 대학 교수, 아카데미 강사들로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6월 조직위원회 발대식 행사를 가졌으며 물심양면으로 준비한 끝에 성황리에 대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
서울 대회와 같은 일정 및 종목으로 진행된 부산 대회는 오전 10시부터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뉘어 13개 종목 500여 팀이 참가했다.
참가 종목은 웨딩, 아트웨딩, 환타지, 바디페인팅, 스페셜이펙트바디페인팅, 스테이지, 시대별, 특수분장, 일러스트, 패브릭일러스트, 뷰티에어브러시, 아트마스크, 뷰티스타일리스트 등 13개 부문이었다.
대상에는 부산시장상과 함께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금상에는 상장 및 메달과 50만 원의 부상, 은상에는 상장 및 메달과 30만 원 상당의 부상, 동상에는 상장 및 메달 2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됐다. 이 외 협회장상과 특별상 또한 부상이 주어졌다.
콘테스트가 진행된 후에는 부산광역시의 김도읍 국회의원의 축사에 이어 IBO국제미용올림픽 이강렬 대표의 감사패 수여 및 축사가 있었으며 부산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한 IBO국제미용올림픽대회 이신원 사무국장(CMK 대표이사)이 부산시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어 한국뷰티진흥연합회 박진성 회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부사장, 아름다운사람들 뷰티스쿨 이미정 이사, 아뜰리에 뷰티아카데미 유흥 대표 등 많은 귀빈들의 참석 및 시상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메이크업페스티벌 어워드 부산 대회의 입상작들은 연말연시에 펼쳐질 작품전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메직협 관계자는 "차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발굴 육성해 진정한 아티스트의 브랜드화와 메이크업의 국가 경쟁력 고취를 통한 산업화 실현을 이루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대회를 실시했다"며 "올해는 특히 서울 대회와 부산 대회를 동시 개최함으로써 한메직협과 함께 세계적인 대회로 발돋움 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