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스타일리스트협회(회장 안미려)는 현직 헤어 디자이너인 나노실장 이성호 대표와 함께 뷰티 스타일리스트는 물론 메이크업 아티스트 및 헤어 디자이너가 자신의 스타일과 고객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헤어북샵(Hair Book Shop)’을 앱스토어를 통해 지난 6월 2일 공식 앱을 론칭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헤어 디자이너는 디자인과 기술 외에도 홍보, 고객관리, 매출관리 등 신경써야 할 곳이 많다. 회계, 고객차트, 홍보, 포트폴리오 작성 업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면 디자이너는 고객에게 더 많은 신경을 쓸 수 있을 것이다.
디자이너들의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헤어북샵은 차트, 회계, 스타일북이 하나로 연결돼 있어 고객에게 시술한 내역을 차트에 등록하면 고객시술정보, 시술금액, 지출내역은 회계 부분에 그리고 촬영한 사진은 스타일북 부분에 자동 저장돼 디자이너가 손쉽게 매출과 고객 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회계시스템은 숍 단위로 연결할 수 있어 숍에서도 손쉽게 회계관리를 할 수 있으며 특히 스타일북 기능은 일반고객의 ‘헤어북’ 서비스와 연결돼 있어 디자이너가 작업한 스타일 사진들은 고객의 스마트폰을 통해 자동으로 전 세계에 공유된다.
또 숍 주변의 고객들이 디자이너를 검색할 수도 있어 자연스런 홍보가 가능하다. 디자이너들이 개인적으로 고객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이는 특징이다.
헤어북샵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도 구글 Play에서 만날 수 있을 예정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