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학원료를 함유한 화장품의 부작용이 속속 알려지면서 천연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피부관리에 민감한 연예인, 뷰티 전문 블로거들을 중심으로 천연화장품 사용이 확산되면서 '천연' '내추럴' 콘셉트의 제품이 높은 판매고를 올리는 상황이다.
이에 (주)미하(美河)랩은 천연 전문 웰빙샵 창업 지식을 전달하는 '맞춤 DIY 천연화장품 전문샵 창업과정'을 개설했다.
맞춤 DIY 천연화장품 전문샵 창업과정은 천연화장품 및 건강 관련 차별화된 수익모델의 창출로 고객의 피부에 맞는 맞춤 천연화장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하고 천연 전문 웰빙샵 창업지식을 전달하는 교육과정이다.
피부 타입별 특성을 교육하고 피부 타입별 화장품 선택 방법을 제안하며 맞춤 천연화장품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차별화된 레시피에 의한 핸드메이드 화장품 제조기법을 전달함으로써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주)미하(美河)랩은 국내 유일의 DIY 화장품을 출시한 바 있으며 차별화된 피부타입별 블랜딩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인터넷 회원 2만여 명, 오프라인 회원 1만 여명으로 핸드메이드 업체 중 최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3년 이후 현재까지 공중파 팡송, 잡지 등 국내 언론매체에 지속적으로 소개되면서 천연화장품 부문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미하랩을 이끄는 최윤하 대표 역시 천연화장품 전문가로 유명하다. 유기농 천연 순수 자연물을 이용한 100여 가지 맞춤 천연 화장품 개발은 물론 1:1 맞춤 강사로 활발히 활동하며 유명세를 얻고 있다.
최 대표는 2003년부터 지난해까지 공중파 및 언론 방송에서 천연화장품 전문가로 1,000회 이상 출연했다. KBS, MBC, SBS, YTN, MBN 외 각종 케이블과 잡지, 신문에 소개되면서 입소문을 탔고 현재는 유명 연예인이나 아나운서, 상류층 미인들의 1:1 맞춤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1:1 맞춤 서비스란 개개인의 피부 타입을 분석하고 해당 타입에 맞는 천연유래 성분 및 유기농 성분을 주원료로 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맞춤 천연화장품을 만들어주는 것을 일컫는다.
최 대표는 "개개인 피부 타입에 맞는 1:1 맞춤 DIY 천연화장품을 직접 처방 제조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업자들을 위한 맞춤 DIY 천연화장품 전문샵 창업과정을 준비했다"며 "웰빙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천연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번 과정을 통해 천연화장품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시간 : 주 1회 4시간 * 8주
▶ 모집기간 : 2013년 2월 수시 모집 접수
▶ 개강 : 2013년 2월 26일 1차 개강 / 3월 9일 2차 개강
▶ 교육장소 : 마노마니 교육센터(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 344-16 4F)
▶ 수강료 : 330만 원(실습 재료비 포함 -교재비 별도)
▶ 접수 및 상담 : 카톡아이디 choiyunha88 / 전화 070-4603-3870~1
▶ 특전 : 국제데톡스테라피협회의 맞춤화장품코디네이터 자격 디플로마, 로드샵 창업 지원 및 컨설팅 지도
맞춤 DIY 천연화장품 전문샵 창업과정 교육 내용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