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화장품과 생활용품용기 제조업체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펌텍코리아(대표 이도훈)가 에코바디스(Ecovadis)의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상위 5% 기업에 부여되는 '골드 등급'(Gold rating)을 획득했다.
21일 펌텍코리아는 이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펌텍코리아는 이번 평가에서 2016년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고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다는 점과 환경, 노동과 인권, 윤리 카테고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골드 등급을 획득했다"며, "이는 세계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상위 5% 안에 들어가는 기업에 부여하는 메달이다. 국내 화장품 용기 제조 업계 최초로 골드 메달을 획득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코바디스는 기업 환경, 사회적 영향 등을 평가하는 조사기관으로 전 세계 약 160개국, 약 200개 산업에 있는 약 75,0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Environment) ▲노동과 인권(Labor & Human Rights) ▲윤리(Ethics) ▲지속가능한 조달(Sustainable Procurement)을 종합 평가해 플래티넘 메달, 골드 메달, 실버 메달, 브론즈 메달을 부여하고 있다.
이도훈 펌텍코리아 대표는 "경영의 패러다임이 경제 성과를 가장 중요시 하는 관점에서 환경과 사회성과를 동시에 추구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며, "펌텍코리아는 친환경 펌프(메탈리스 펌프), 친환경 튜브(에코 튜브) 등을 지속 개발·공급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을 통해 경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기업 브랜드 가치 향상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화장품생활용품용기제조업체 #펌텍코리아 #화장품용기 #코스닥상장사 #에코바디스(Ecovadis) #지속가능성평가 #상위5%기업부여 #환경 #노동인권 #윤리 #높은점수 #ESG #골드등급획득 #국내화장품용기제조업계최초 #골드메달 #친환경펌프 #친환경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