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의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는 지난 24일 글로벌 마켓 리서치 회사인 TNS가 주관하는 2012년 상반기 브랜드파워지수(Brand Power Index) 조사에서 헤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브랜드파워지수(BPI)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이번 조사는 최근 6개월 이내 헤어 케어 제품을 구입한 서울, 경기, 부산, 대구, 광주 지역의 25~54세 여성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려(呂)는 인지도와 선호도, 신뢰도를 나타내는 인식 성과 항목과 구매율과 만족도를 나타내는 구매 성과 항목, 사용량 점유율과 사용액 점유율을 나타내는 시장 경쟁력 성과 항목을 종합 평가한 결과 가장 높은 점수(63점)를 받았다.
아모레퍼시픽 홍보부의 한 관계자는 “려(呂)의 브랜드파워지수(BPI) 1위 선정은 아모레퍼시픽의 40년 한방 연구에 기반한 것”이라며 “한방 샴푸 시장 12분기 연속 1위, 국내 전체 샴푸 시장 누적점유율 1위 달성(2012년 1월~4월 누적기준, 닐슨 집계) 등이 그 증거”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5월 탈모방지제 최초로 한방 주성분(황금, 감초)을 함유해 리뉴얼 출시한 ‘자양윤모 샴푸’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은 점도 주효했다는 평이다.
이에 대해 려(呂) 브랜드 매니저 윤세노 팀장은 “려(呂)가 이번 브랜드파워지수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대표 헤어 브랜드임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대표 헤어 브랜드로서 리더십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