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뷰티보건학과(학과장 윤천성 교수)는 지난 7월 19~23일 태국 파타야에서 2012년 하계 국제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 하계 국제세미나는 석·박사 과정 학생들이 학기 중 연구한 주제 관련 논문을 발표하고 이를 평가받는 자리로 매년 여름마다 해외에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용 경영, 헤어, 피부, 네일 분야에서 16건의 논문이 다양한 주제로 발표됐다.
미용 경영 측면에서 다룬 '미용서비스 종사자의 리더십과 장기근속 의도'에 대한 논문을 비롯해 '네일 자격증 평가'에 관한 논문 등 미용 정책을 아우르는 논문, '경락 성장 마사지가 학령기 아동에 미치는 영향' 등 전문적인 주제들이 여럿 발표돼 눈길을 끌었다.
뷰티보건학과 윤천성 교수는 이번 논문 발표 과정에 대해 "코스웍 기간 동안 학습하고 연구한 것을 발표하면서 내공을 쌓는 자리"라며 "이 자리에서 '줄탁동시'와 '교학상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본교에서 학업 과정을 마치고 학계에서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들도 참석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가는 학과의 모습을 보였다.
영동대학교 김정숙 교수는 "한마음으로, 한가족으로 이렇게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서로 성장하고 발전해 가는 높은 가치를 갖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는 학과장 윤천성 교수를 비롯해 김진숙 교수, 윤혜영 교수, 영동대학교 김정숙 교수 외 재학 중인 석·박사과정생 대부분이 발표자로 참석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