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엘 립밤 #1SPF4(민트) |
수입화장품 키엘의 '립밤 #1SPF4(민트)' 제품 일부에서 수은이 검출돼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소비자원(원장 김영신)은 키엘의 립밤 #1SPF4(민트) 1개 제품(로트 번호 : 18G100)에 금속성 이물이 혼입됐다는 위해 정보가 접수돼 확인한 결과 이 제품에서 허용 기준(1ppm)을 초과하는 수은이 검출됐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의 안전성을 검증하기 위해 동일 로트 제품, 인접한 생산 일자 제품,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등 동종의 제품을 일부 수거해 수은 혼입 여부를 검사했다. 하지만 조사 결과 해당 제품에서만 수은이 다량 검출됐을 뿐 다른 제품들은 불검출 수준으로 확인돼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소비자원은 전수조사가 아닌 일부 제품만을 검사한 만큼 안전사고의 사전 예방을 위해 사용 중인 제품이 문제가 된 립밤 제품과 동일 로트(18G100)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동일 로트 제품은 판매처로 신고하면 교환이나 반품이 가능하다.
한편 키엘의 수입 판매원인 로레알코리아 측은 "해당 로트 번호 제품은 지난 2010년 1월 미국에서 제조된 것으로 국내에는 1만 340개가 수입됐다"며 "2010년 전량 판매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 : 한국소비자원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