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손현주 기자] 유쎌(대표 차재영)의 ‘건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가 리프팅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유쎌이 P&K피부임상연구센타에 의뢰해 평균 나이 만 38.3세의 여성 21명이 참가한 인체 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건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만으로 시험 참가자 모두가 주목할 만한 리프팅 변화가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P&K피부임상연구센타 안면 리프팅 시험 결과
![]() |
시험은 피실험자의 얼굴을 반으로 나눠 오른쪽에는 일반 시트를, 왼쪽에는 건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를 물에만 적셔 진행했다. 사용 직후 안면 리프팅 값을 측정한 결과 21명의 참가자 모두 건조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 사용 부위에서 유의한 개선 효과가 나타났다.
건조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의 안면 리프팅 개선 효과에 대한 설문에서는 시험 참가자 중 5명이 ‘아주 좋음’, 9명이 ‘좋음’, 7명이 ‘보통’이라고 평가했으며 ‘나쁨’ 혹은 ‘아주 나쁨’이라고 답한 이는 없었다. 피부 촉촉함과 밀착력, 흡수성(물), 전반적인 사용감 등 기호도와 관련된 질문에서도 참가자 전원이 모든 항목에서 ‘보통’ 이상이라고 응답했다.
유쎌 관계자는 “이번 시험을 통해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가 입증되면서 건조 바이오 셀룰로오스의 활용 범위가 더욱 넓어졌다”며 “신소재의 다양한 기능과 편의성을 화장품 업계와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섬유질이 주성분인 바이오 셀룰로오스는 물 흡수와 유기물, 금속이온 흡착을 비롯해 겔 형성과 같은 생리작용이 뛰어나다. 이 때문에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화장품 업계에서도 마스크 팩 시트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한편 유쎌은 국내 최초로 바이오 셀룰로오스의 자체 생산에 성공한 데 이어 기능과 안전성, 취급 편의성을 한층 높인 건조 기술까지 개발해 주목받고 있다. 최근에는 클렌징 전문 마스크 팩 브랜드 ‘샤비엔’을 론칭하기도 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