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화해’가 웹버전 서비스를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뷰티 플랫폼 '화해'의 운영사 버드뷰는 웹버전 서비스를 출시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건다고 오늘(14일) 밝혔다.
화해는 지난 5월 웹버전 베타 서비스를 배포한 이후 별도의 홍보 없이 약 15%의 해외 이용자들이 유입되고 있는 점을 착안했다. 이에 내년 상반기 글로벌 웹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인디 브랜드들이 보다 쉽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한 웹버전 서비스는 화해 이용자들이 앱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을 웹으로 구현해 화장품 정보 탐색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조회수 급상승 랭킹 ▲카테고리별 랭킹 ▲피부 타입별 랭킹 등 다양한 테마의 '랭킹' 정보를 비롯해 AI가 리뷰에서 많이 언급된 특징을 분석해 키워드로 한눈에 보여 주는 ▲리뷰토픽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 화해에서 가장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기능인 ▲화장품 성분 정보도 제공해 유저들의 맞춤형 화장품 탐색을 돕는다.
화해는 올해 3분기 웹버전에 구매 기능을 추가해 정보 탐색이 구매로 이어지는 연결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인디 브랜드들이 화해에서 더 많은 유저들에게 인지도를 쌓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국내는 물론 해외 유저들도 우수한 퀄리티의 K-뷰티 제품들을 발견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국내 인디 브랜드도 해외에 더욱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웹 서비스 고도화에 힘써 글로벌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버드뷰 #화해 #웹버전 #글로벌진출 #베타서비스 #해외이용자 #15%유입성공 #2025년상반기 #정식출시 #조회수급상승랭킹 #카테고리별랭킹 #피부타입별랭킹 #리뷰토픽 #화장품성분정보 #3분기구매기능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