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일본의 해외 기업 e-커머스 전문 마케팅업체 아이오더(대표 요시카와 마코토)가 지난 6월 개최된 웨비나의 호평에 힘입어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3시 15분까지 온라인 줌(ZOOM)에서 한국 기업 대상으로 웨비나를 다시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일본 e-커머스시장 규모 및 장래성 ▲일본 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 브랜드 성공사례 ▲일본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판매 방법과 노하우 3가지를 공유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일본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 ▲일본 e-커머스 시장에 대한 지식을 키우고 싶은 사람 ▲일본에서 판매 확대를 하고 싶은데 방법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인 사람 ▲일본에서의 판매 확대를 성공한 브랜드의 예시가 궁금한 사람 등이 대상이다.
현재 일본에서는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라쿠텐 시장 종합 랭킹 1위에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가 입상하는 등 K-Beauty는 단순한 열풍이 아닌 스테디셀러화되고 있다. 이에 실제로 일본 시장 진출을 검토하는 브랜드사도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일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일본 시장이나 온라인 플랫폼에 대해 숙지하고 있는 파트너 찾기가 핵심이 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일본에서 23년간 EC몰의 지원을 해온 아이오더가 일본 이커머스 시장의 개요부터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판매 예시까지 알려준다.
이번 웨비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한국 화장품 브랜드 회사면 참가할 수 있다. 웹사이트(https://www.i-order.co.jp/kr/webiner202407/)에서 접속하면 된다.
한편, 아이오더는 2000년부터 EC 사업에 종사해 지금까지 12개국 약 150개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원해 왔다. EC상에서의 웹샵 페이지 제작부터 고객 서비스, 마케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2023년에는 인플루언서 이벤트, 팝업 스토어 등 한국 브랜드를 일본에서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실시해 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일본 #해외기업 #e-커머스전문마케팅업체 #아이오더 #한국화장품기업대상 #일본진출웨비나 #일본e-커머스시장현황 #한국화장품브랜드성공사례 #일본온라인플랫폼 #판매방법노하우공유 #온라인쇼핑몰 #라쿠텐 #종합랭킹1위 #한국스킨케어브랜드 #스테디셀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