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 바이오 기업 (주)홍바이오텍은 오늘(2일) 도청에서 총 12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육동한 춘천시장, 홍진우 (주)홍바이오텍 대표이사를 비롯해 도의회 박관희, 정재웅, 임미선, 양숙희 의원이 참석했다.
(주)홍바이오텍은 부지 12억 원, 건축 25억 원, 기계장비 83억 원 등 총 120억 원을 투자해 남춘천산단 2,948㎡ 부지에 1,969㎡ 규모의 생산시설을 6월 중 착공하고 연말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본사를 춘천으로 이전하고 총 46명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주)홍바이오텍은 지난 2023년 설립된 바이오 기업이다. 의료기기와 기능성 화장품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있으며 필러 제품과 더말코스메틱을 주력으로 한다. 이미 동남아시아와 남미 지역에 200억 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강원도와 춘천시는 지난 30년간 바이오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해 왔으며 2024년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바이오분야)'로 지정된 바 있으며 바이오산업 생태계를 빠르게 구축하고 있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이번 투자는 단순한 공장설립이 아닌 바이오 국가전략산업 특화단지의 실질적 성장을 의미한다"며, “지속 가능한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해 도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을 선택해 준 (주)홍바이오텍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홍진우 (주)홍바이오텍 대표이사는 “우수한 기술력과 인재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면서 지역 경제와 고용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강원도 #춘천시 #홍바이오텍 #120억원 #투자협약 #김진태강원도지사 #육동한춘천시장 #홍진우대표이사 #6월착공 #연말완공 #본사이전 #신규일자리 창출 #바이오산업